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19년 태백시노인복지관 프로그램 발표회 인사말씀
발표일 2019-11-21
내용

인 사 말 씀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2019년 한 해, 태백시노인복지관 사업의 마무리와 성과를 대내·외에 선보이는 태백시노인복지관 프로그램발표회 및 작품전시회가 개최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바쁘신 가운데도 자리를 함께 해 주신 김길동 태백시의회 의장님과 도의원님, 시의원님 그리고 각급 기관 단체장님을 비롯한 ·외빈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항상 웃음으로 우리시 어르신들을 위해 활동해오고 계신 노인복지관 종사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지역 복지와 노후 활동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영예로운 수상을 하신 수상자 여러분들께도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행사장에 들어오기에 앞서 어르신들이 만드신 작품들을 보았습니다. 작품마다 공들인 흔적이 보였습니다. 하나씩 작품을 완성할 때마다 얼마나 뿌듯해 하셨을지 상상을 해보았습니다.

 

마치 어린아이 같이 해맑게 즐거워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이 떠올라 저도 모르게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의학의 발전과 생활의 개선으로 요즘을 흔히 100세 시대라고 합니다. 그런데 얼마 전부터는 100세 시대가 아닌, 150세 시대라고 합니다.

 

이렇듯 평균 수명이 늘어남에 노후생활을 어떻게 보내느냐가 중요한 쟁점이 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닌 주체적인 삶을 보내는 어르신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시도 여기에 맞추어 어르신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은 물론, 여가활용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치매, 장기요양, 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도 많은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나가고 있으며, 또한 더 좋은 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하루하루가 점점 더 추워지는 계절입니다. 날씨가 추우면 왠지 마음도 따라 춥고 외로워지는 것 같습니다.

 

여기 계신 여러분 모두 움츠려 계시지만 말고, 운동과 취미활동으로 건강한 겨울나기 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오늘 행사를 준비하신 장형만 관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참석하신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1121

 

태 백 시 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