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설문_이전

220701이전 연설문_이전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제17회 낙동강 발원제 축사
발표일 2019-07-28
내용

 

 

축    사

 

  

발원지의 도시 태백을 찾아주신 여러분들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낙동강의 발원지 황지연못에서 제17회 낙동강 발원제 행사가 개최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17년간 태백시의 전통문화의 다양화와 계승발전을 위해 노력하시고, 오늘 행사를 성황리에 치러질 수 있도록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태백문화원의 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바쁘신 의사일정에도 자리를 함께 하여주신 태백시의회 김길동 의장님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우리 태백시는 자연이 내어준 선물인 석탄을 통해 도시번영을 이루었고, 이곳 태백 고산지대에서 발원한 민족의 젓줄인 낙동강 및 한강의 발원지가 있는 시원의 도시로 고산지대의 청정 환경이 넘실되는 특화된 건강도시이자 청정도시입니다.

 

오늘의 행사는 갈수록 고갈과 오염이 되고 있는 인류생명의 원천인 물의 소중함을 되새겨보고,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시원의 도시에서 살아가는 지역주민의 화합과 이곳을 찾아주신 관광객들에게 생명수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우리의 대표 발원지 행사입니다.

 

시원의 땅, 발원지의 땅인 태백을 찾아주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오늘 84일까지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꺼리로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으니 마음껏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행사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관계자분들과 내빈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 자리를 방문하여 주신 모든 분들의 앞날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2019년   7월   28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