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설문_이전

220701이전 연설문_이전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농업분야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MOU(시⇔필리핀 바왕시) 체결식 인사말씀
발표일 2019-07-26
내용

축    사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시원한 여름도시, 태백시에서 개최되는 제4회 한낙동강 발원지축제를 축하해 주시고,

 

더불어 양 도시 간 농업분야 우호협력 및 발전을 위한 MOU 체결을 위하여 태백시를 방문해 주신 마틴 피 드 구즈만 3전 바왕시장님과 피터 폴 알 낭 관광협회장님, 바랑가이 동장님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바왕시와는 2017. 5. 29.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한 이후 상호 축제 견학 등 국제적 역량을 강화해 왔으며, 이제는 그 분야가 민간의 인적 교류까지 확대가 되어 매우 뜻 깊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MOU를 통해 태백시는 농번기 부족한 인력을 지원받아 농업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고 바왕시 또한 일자리창출을 통한 가계소득 증대와 상호간 농업기술 이전 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바왕시에서도 오늘을 계기로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모쪼록 긴 비행과 장시간 차량 이동까지 많이 힘드셨을텐데 태백시에 머무시는 동안 편히 쉬시고, 축제에도 참여하셔서 즐거운 추억 담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시한번 태백시의 방문을 환영하며, 태백시와 바왕시 발전을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7월   26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