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소통참여 나눔장터 홍보·광고

홍보·광고

소통참여>나눔장터>홍보·광고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점자명함으로 귀하를 홍보해주세요
내용 우리는 낯선 사람을 만날 때 서로 고개 숙여 인사하거나 악수를 청하고 명함을 건네기도 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본인을 어떻게 하면 빨리 알리고 주지시킬 수 있을까 하는 고민도 해보았을 것입니다.
그러 의미에서 점자로 된 명함을 건넴으로써 시각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유발시키며 점이 돌출되어 있는 명함을 받게 되면 신기하게 한 번 더 들여다보게 되며 시각장애인에 대한 관심이 있는 것으로 비추어져 손해 보는 홍보는 아닐 것입니다.
점자명함은 쉽게 말해 비장애인들이 사용하고 있는 명함 위에 점자를 인쇄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하고, 보는 데는 그렇게 불편하지 않고 점자가 들어감으로써 부피가 늘어나는 단점이 있을 수는 있지만, 점자명함이라는 특수성이 있어 한 번 더 쳐다보는 계기가 되며 조금 호기심이 발동하면 어떻게 만들게 되었는지 어떤 이유로 사용하고 있는지 하는 질문도 심신치 않게 받을 수 있으니 괜찮은 홍보수단이 될 수도 있을겁니다.
강원도에서 점자명함을 만들 수 있는 기관으로는 시각장애인연합회강원지부입니다.
그러면 점자명함에는 어떤 내용이 들어갈 수 있는지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습니다.
점자명함은 일반명함에 점자를 적는 방식으로 제가 근무하고 있는 기관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점자는 크기조절이 자유롭지 않고 고정화 규격화 되어 있으며 6개의 점으로 63개의 경우의 수를 나타낼 수 있기에 명함에 들어갈 수 있는 내용은
직장명, 직위, 성명, 전화번호 정도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점자명함에 들어갈 수 있는 내용 예)

직장: 강원도지부
직위: 자립지원센터 사회복지사
성명: 권은진
전화번호: 033-262-1996

이러한 내용이 들어갈 수 있으므로 아주 기본적인 정보만 볼 수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사회지도층 즉, 정치인을 비롯한 몇몇의 지도자들이 점자명함을 사용하고 있으며 점자라는 문자를 명함에 삽입하여 시각장애인도 홍보하고 자신을 알리는 데 적극 활용을 하고 있어 관심을 더 받을수 있을것입니다.
점자명함 제작에 있어 보통 실비를 인쇄비로 장당 50원 받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무심코 지나갈 수 있는 사소함을 점자라는 특수문자를 통하여 다른 사람을 되돌아보고 우리 사회에서 ‘나’가 아닌 다른 이들이 사용하는
문자생활을 올록볼록 돌출한 점으로 된 글을 통하여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혀 비장애인은 점자명함을 눈을 인식하고 시각장애인은 손으로 다가갈 때 더불어 라는 의미, 통합이라는 뜻을 참고하여 함께 손을 잡고 달려보시지 않으시겠습니까?

명함제작담당
시각장애인연합회강원도지부 자립지원센터
전화 033-262-1996 내선 4번
주소 강원도 춘천시 동면 소양강로 110 사회복지회관 1층 시각장애인연합회강원도지부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