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 새주소도로명 주민의견수렴 실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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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이연용 |
내용 |
도로명및건물번호(이하 새주소)사업의 개요 1910년대 도로나 하천과 같은 지형지물을 기준으로 법정동.리를 구분하여 지번제도를 도입하여 주소로 사용하고 있으나 100여넌이 지난 현재 인구의 이동 및 도시구조의 변화로 인하여 법정동의 경계가 불분명해졌으며 토지의 빈번한 합병과 분할 등으로 지번체계가 규칙성을 상실하여 한 지번에 여러동의 건물이 존재하는 등 주소로서의 기능을 상실케 되었으며 행정동과 법정동이 이원화되어 재산관리 및 행정에 있어 여러 가지 혼란이 빚어지고 있다. 새주소는 행정동, 법정동에 대한 구분없이 도로를 중심으로 주소체계를 구축하는 방식으로, 통행위주의 주소체계이므로 위치찾기가 쉬워지고 규칙성을 유지할 수 있어 물류비용절감 및 범죄, 재난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새주소는 “강원도 태백시 중앙로135”와 같이 씌여진다. (당분간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기존주소를 ( )안에 병기하여 사용할 예정) 도로명 주민의견수렴 계획 기 간: 2005. 3. 7 ~ 3. 26 (20일간) 1. 각 동 및 시청 민원봉사과 4번창구(토지.임야대장 발급)에 비치 한 조서 및 도면을 확인후 “도로명의견제안서”를 작성하여 제출 2. 인터넷 태백시청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rodents75@taebaek.go.kr)로 제출 3. 전화를 통한 의견제안(550-2262)
각 동 및 시청 민원봉사과 지적관리팀(550-2056, 226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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