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0.01.29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총력 대응 나서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 지역방역대책반 운영 및 유관기관과 협력체계 강화 회의 개최 등 전방위 노력

태백시보건소가 국내‧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추가 환자 발생 및 감염병 위기경보 ‘경계’ 격상에 따라 지역 내 감염병 전파 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섰다.

먼저, 28일(화) 오후 2시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감염병 확산 방지 및 방역 업무 활동 관리를 위한 보건기관 전 직원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또, 오늘(29일) 오후 3시에는 유관기관 대상 사전대비 회의를 개최, 대응사항 토의 및 점검 등을 통한 위기대응체계 구축 및 대응에 나선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은 중국을 다녀온 후 14일 이내 기침과 37.5℃이상의 발열을 동반한 폐렴 의심 증세가 주 증상으로, 임상양상과 역학적 특성에 대한 정보가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아 개개인의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태백시 보건소에서는 의료기관 방문자에게 해외 여행력 알리기와 손씻기, 마스크 착용, 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등 생활 속 감염병 예방수칙을 적극 알리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중국방문 후 감염증이 의심되는 경우, 의료기관 방문 전에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태백시보건소(☎550-2712)로 먼저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태백시에서는 24일(금)부터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주중·말 24시간)에서 선별 진료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늘(29일)부터 태백시보건소(주중 09:00~18:00)에서도 실외 선별진료소를 운영하여 역학조사의 초기 대응과 환자 능동감시 활동을 적극 전개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보건소, 철암보건지소, 사조보건진료소, 공공기관 등에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마스크를 착용토록 배부하고 있으며, SNS 및 영상매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감염병 예방 생활수칙 및 상담 문의 안내를 하고 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지역으로의 감염병 유입 차단과 확산 방지를 위해 보건기관의 신속 대응과 유관 기관의 긴밀한 협력에 총력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문 의 : 보건소 감염예방의약담당 (033)550-2712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