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0.03.02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 코로나 19로 위축된 지역경제 추가경정예산편성으로 되살린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는 코로나19 대응과 위축된 지역경제 회생, 지역 내 소비‧투자 진작을 위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이하 제1회 추경) 편성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제1회 추경 규모는 200억 원으로, 여기에는 코로나19 관련 경기침체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경기회복대책, 방역활동 등을 위한 국‧도비 사업과 이를 반영한 자체재원이 포함되어 있다.

시는 지역경기침체, 고용감소 우려 등을 해소하기 위해 연내 계획된 각종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을 편성, 신속하고 효용성 있는 재정투입에 집중할 방침이다.

특히, 설계가 완료된 사업과 경기회복을 위한 신규 발굴 사업을 우선 편성해 지역경제 충격을 완화하고 경제회복을 위한 경기 보강대책으로 삼을 계획이다.

여기에 코로나19로 시민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지역경기에 미치는 영향 또한 확대되면서 재정이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 할 필요성이 절실한 상황임을 감안, 추가 소요에 대응할 수 있는 추경을 편성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태백시는 제1회 추경 편성에 앞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비상방역 대책반 운영과 관내 방역활동 추진에 예비비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하고 있으며, 지역 내 원활한 자금순환과 관광분야 활성화를 위한 카드형 지역화폐 플랫폼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 안전 뿐 만 아니라 지역경제도 위협받는 상황인 만큼 시민 안전과 경기회복 보강대책 마련에 주안점을 두고 예산을 편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문 의 : 기획감사실 예산담당 (033)550-2013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