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0.08.13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및 청소년동아리 발대식 가져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는 지난 8일 태백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석민)에서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및 청소년동아리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태백시청소년참여위원회 15명, 상장청소년운영위원회 10명, 상장청소년동아리(유포니움-13명, 마이트너-15명, 연화-8명) 회원 등 총 61명이 함께했다.

이번 위촉식 및 발대식은 당초 3월에 계획되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시설 휴관으로 무기한 연기되었다가, 단계적 개관이 허용됨에 따라 진행하게 됐다.

태백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은 참여기구 간의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위원으로서의 소속감과 책임감을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청소년동아리 발대식 또한 청소년들이 주체적이고 창의적이며 더욱 활발한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는 동기 부여를 위한 자리로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위촉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은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 및 시행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권익증진에도 앞장서게 된다. 또한, 상장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들은 시설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의 자문 및 평가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참여 의식 확대를 도모하는 역할을 수행 할 예정이다.



문 의: 사회복지과 여성청소년담당 (033)550-2073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