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2.07.01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이상호 태백시장,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에서 민선8기 태백시정 시작
작성자 소통감사담당관
내용 이상호 태백시장은 1일 0시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를 전격 방문해 시에서 운영 중인 1,200여대의 CCTV와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운영상황을 살펴봤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태백시에서 운영중인 CCTV 현황과 통합운영센터의 역할 및 기능, 태백시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만의 특화된 서비스 등 센터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경청했다.

또한, 사건사고 및 구급상황 발생시 실시간으로 센터로 접수되어 112 상황실과 119 상황실로 현장영상 공유와 출동지원 등 신속한 대응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며칠전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현황을 보고받고 향후 재발방지 대책을 철저히 세워 시민 안전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처리해 줄 것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민선8기 태백시는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더욱더 정진하면서 시민 우선의 행복도시를 만들기 위해 현장에서 뛰고 또 뛰겠으니 우리 공직자들도 태백시가 힘껏 도약하는 민선8기 성공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태백시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는 각종 범죄·재난 등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시 소속 공무원 2명, 경찰 1명, 관제요원 8명 등 총 11명이 근무하고 있다.

담당부서: 재난관리과 민방위관제팀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