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19.08.29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철암탄광역사촌, 가을 여행주간 취향저격 마을여행지로 선정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의 철암탄광역사촌이 가을 여행주간 취향저격 마을여행지로 선정됐다.

‘취향저격 마을여행단’은 올해 가을여행주간(9월12일~29일)에 국내1호 로케이션매니저와 함께 마을의 다양한 풍경과 이야기, 일상을 경험해보는 특별한 여행 프로그램이다.

‘철암탄광역사촌’은 이 가운데 가족과 함께하면 좋은 마을여행지로 선정됐다.

여행주간 누리집(travelweek.visitkorea.or.kr) 내 테마여행에 참가신청서 및 사연을 제출하여 선정되면, 1인 1만원 비용으로 ‘철암탄광역사촌’ 코스를 즐길 수 있다.

취향저격 마을여행단 ‘철암탄광역사촌’ 코스는 3인 이상 가족 30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7일(화) 진행된다.

철암탄광촌을 출발해 태백체험공원(갱도콘서트)과 바람의 언덕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잊혀져가는 석탄 산업의 역사와 광부들의 생활상을 가족과 함께 탐방해보고, 고랭지 배추밭과 풍력발전단지가 어우러진 이색 풍경도 만끽할 수 있는 매력만점 코스다.

시 관계자는 “태백에서는 가을여행주간 중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황지연못 황부자 며느리 축제’를 개최하고, 드라마 태양의 후예 촬영지 유료 체험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12월 말까지 진행되는 철암관광지 스탬프 미션수행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올해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학생단체에 특별할인을 실시하고 있는 365 세이프타운을 방문해 보는 것도 가을여행주간을 즐기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문 의 : 관광문화과 관광기획담당 (033)550-208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