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태백소개
태백소개 동행정복지센터안내 주민자치위원회 새소식

새소식

태백소개>동주민센터안내>주민자치위원회>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구분,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지역농·특산물 직거래 협약 체결을 위한 서울 금천구 시흥3동 방문
구분 삼수동
내용  

  태백시 삼수동주민센터(동장 배일환)와 삼수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재업)는 오는 10일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3동을 방문하여 지역 농․특산물 직거래 협약을 체결한다.

  그 동안 시흥3동과의  농․특산물에 대한 직거래는 있었지만,  활성화되지 못해 뉴빌리지 태백운동의 일환으로 직거래 협약을 체결하여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자 방문하는 것이다.

  삼수동주민자치위원과 상사미마을 등의 농민대표로 구성된 방문단은, 삼수동의 농촌마을인 적각, 창죽, 원동, 상사미, 하사미, 귀네미, 조탄마을에서 생산되는 태백곰취를 시흥3동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홍보 이벤트 활동도 병행 실시한다.

  아울러, 도․농 상생 발전방안과 살기좋은마을 만들기 등 주민자치 발전방안에 대한 상호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그동안 삼수동주민자치위원회와 시흥3동주민자치위원회는 2009년 4월 10일 자매결연을 맺은 후 매년 답방 등으로 주민자치 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배일환 삼수동장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3동과 직거래 협약을 체결하는 만큼, 지역농민은 친환경 농산물 생산과 생산원가 절감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