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태백소개
태백소개 동행정복지센터안내 주민자치위원회 새소식

새소식

태백소개>동주민센터안내>주민자치위원회>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구분,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농·특산물 직거래 구축행사 성황리에 마쳐
구분 삼수동
내용  

  태백시 삼수동주민센터(동장 배일환)와 삼수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재업)는 10일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3동(동장 노성호, 주민자치위원장 이재임)을 방문하여 지역 농·특산물 직거래 구축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뉴빌리지 태백운동의 일환으로 지역 농・특산물 직거래 구축을 위해 시흥3동과 직거래 협약을 체결하였고, 시흥3동 동민을 대상으로 민속놀이인 투호놀이를 이용한 지역 농・특산물 홍보 이벤트 행사도 가졌다.


  이날 직거래 협약 체결로 삼수동 관내에서 생산되는 곰취 256kg에 대한 직거래가 성사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태백 곰취에 대한 홍보로 추가적인 물량에 대한 직거래가 이루어 질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배일환 삼수동장은 도・농 상생 발전방안에 대한 발표를 통하여 삼수동과 시흥3동의 공동 발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신재업 삼수동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도 시흥3동과의 교류 활성화를 통하여 지역 농・특산물의 판매망을 더욱 확충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일환 삼수동장은 “양 주민자치위원회의 적극적인 교류가 주민자치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는 만큼, 주민자치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