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태백소개
태백소개 동행정복지센터안내 주민자치위원회 새소식

새소식

태백소개>동주민센터안내>주민자치위원회>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구분,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절골 쉼터 개장
구분 삼수동
내용  

2006년 전까지만 해도 여름철마다 피서객으로 붐볐으나 오투리조트 담수보 설치 이후 사람들이 별로 찾지 않았던 절골천에 쉼터가 개장된다.

지난해 삼수동주민센터, 삼수동 새마을협의회, 삼수동 새마을부녀회가 공동으로 뉴-빌리지 운동 차원에서 관음사 입구에 작은 물놀이 쉼터를 꾸며 실험운영해본 결과, 많은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자 시에서 절골쉼터 조성공사를 실시하여 2012.7.21. 개장하는 것이다. 본 쉼터는 다음달 20일까지 한 달간 운영된다.

절골샘터 앞 하천에 낙차보, 돌계단, 하천 뚝, 물여과층 각 1식을 설치하였고 성인과 아동이 이용하는 풀장(2개소)과 뱃놀이 공간 및 파골라 등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개방되며 환경정비 등을 위해 삼수동 새마을협의회(회장 김운수)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오경순)가 공동으로 쉼터관리와 간단한 스낵류를 판매하고 있어 굳이 먹을거리를 준비해 가지 않아도 된다.

배일환 삼수동장은 “근래 내린 비로 인해 하천에 미세한 황토가 유입되어 다소 탁해 보이긴 하나 수질검사결과 1급수임이 확인되었다면서 많은 시민들이 외지로 피서가기보다는 이곳을 이용하여 피서경비를 절감하고 지역소비촉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삼수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재업)에서는 개장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절골 쉼터 개장일인 오는 21일 삼수동 5개 사회단체 단합대회도  병행 개최한다.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