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태백소개
태백소개 동행정복지센터안내 주민자치위원회 새소식

새소식

태백소개>동주민센터안내>주민자치위원회>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구분,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솔안마을 "뉴빌리지 태백운동"에 황연봉사단 참여 활동
구분 황연동
내용             솔안마을 “뉴 빌리지 태백운동” 황연봉사단 참여 활동 

솔안마을 “뉴 빌리지 태백운동”사업이 8.25. 각계 단체, 주민 등 70여명이 참여하여 최종 점검,정비, 현장견학, 향후 지속발전방안 등 성황리에 마친 가운데 오는 9. 3.(토요일) 황연봉사단에서도 참여하기로 하였습니다. 

황연동주민센터(동장 전춘동)에 따르면 금년도 “뉴 빌리지 태백운동” 사업은 솔안마을 일원(14통)에 총12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수목식재(장미 60본, 과실수 20주, 금계국등 64,000본), 농가담장?벽면?난간대 등 도색 20여동, 놀이터정비 1식, 밭경계 정리 700m, 마을입구 표지판설치, 주변환경정비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했으며, 일부 사업은 마을과 떨어진 한보3단지 고개를 중심으로 도로변 100여m 구간에 금계국 심기 등 사업을 하여 아름다운 황연동 가꾸기에 심혈을 기울여 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꽃씨 파종용 하우스와 토지, 밭경계 정리및 금계국식재용 밭을 무료제공하였으며, 수시로 잡초제거 등 4개월동안 3~4백명(연인원)의 주민들이 참여하여 사업효과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 하였습니다. 

이번에 참여하는 황연봉사단(단장 이영록)은 30~40명의 지역주민 및 동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월 1회 셋째주 토요일에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9월 봉사일정과 별도로 특별히 “뉴빌리지 태백운동”에 참여하겠다는 황연봉사단장(이영록)은 사전에 현장을 둘러보고 빈집정비를 위해 20만원상당의 합판10장을 기증하면서 황연동발전에 작은 힘이라도 될 수 있다면 기꺼이 뜻을 함께 하겠다고 했습니다. 

지난 8월 태백노인전문요양원에서 16명이 참여. 청소등 봉사활동을 펼친 황연봉사단은 뜻을 함께 하겠다는 봉사단원이 있으면 언제든지 동에 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금년도 솔안마을 “뉴빌리지 태백운동“이 성공리에 마무리 되고 나면,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지역주민들의 의견수렴과 자율적으로 마을가꾸기에 참여하도록 행정지도를 펼치고 지원도 계속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봉사단 기념사진

 

(봉사활동장면)

“뉴 빌리지 태백운동” 솔안마을 벽화 작업장면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