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소통참여 설문조사

설문조사

설문정보

설문명

'태백 도시재생'에 대한 시민 의견을 받습니다.

설문기간

2019.01.15 ~ 2019.01.25

문항수

1

설명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에서는 태백 도시재생(ECO JOB City) 사업과 관련하여 시민 여러분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설문통계

설문통계에 결과표로 번호, 질문 및 도표, 응답수, 총응답, 비율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번호 질문 및 도표 응답수 총응답 비율
문항1 안녕하십니까?
태백 도시재생(ECO JOB CITY 태백, 황지 도시재생 뉴딜사업) 사업 추진에 있어 다양한 각도에서 귀하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들려 주세요.
아래에 의견을 남겨주시면 이를 바탕으로 공간의 재탄생 및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답변 매달 혹은 계절별로 프리마켓을 열어보는것도 좋을듯합니다 .  
답변 기존의 기득권이 잇는분들이 아닌 새로운 시민들로 하여금 자유로운 의견들을 듣고 반영 되엇으면 합니다.  
답변 버스 저상형버스로 천연가스 버스로 바꿔 주세요! 노인부터 아이, 모든 사람들이 타기 쉬운 턱이 낮은 저상형 버스가 시급합니다. 버스 정류장 마다 버스 노선도를 보기 쉽게 바꾸고, 버스 오는 시간을 알려주는 장치도 필요하다 봅니다. 버스 정류장에 태양광설비해서 정류장에 있음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장비를 설치하고 의자에 온기를 느낄 수 있게 하면 좋겠습니다. 버스 정류장 또는 햇빛이 많이 드는 쪽, 일조량이 많은곳에 태양광설비를 설치하여 전기를 생산하고 주택단지가 많은 곳에 분리수거 통을 예쁘게 설치하여 분리수거부터 잘 하는 태백시가 되었음 좋겠습니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실내 공간도 마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환경 박물관(자연 복합예술관)으로 아이들이 체험도 하고 환경/자연에대해 관심을 갖고 무료로 누구나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태백시 관련한 식물, 곤충들을 설명하고 이해하고 체험하고(만들기,책읽기,실제로 관찰하기, 그림그려보기, 숲속 놀이터 등) 자연스레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알게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답변 저상형 천연가스 버스나 저상형 전기차량 버스 전기차 택시 등이 있으면 좋겠네요!  
답변 안녕하십니까? 저는 태백에서 나고 자라왔고 태백에 대한 정이 깊은 한 청년 시민입니다. 우선 사업진행하시는 공무원분들의 서비스에 감사를 드리며, 태백 도시재생에 깊게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동안 태백시정진행을 보며 실망스러운 부분이 매우 많았습니다. 그 핵심은 사업성 검토와 미래가능성 검토 부재 등, 즉 심한 말로 주제를 모르시고 덤비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대표적으로 오투리조트, 모터사이클경기장 및 고생대박물관 등이 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이하 누구 하나 책임지거나 공식 사과한 부분은 없었지 않았나 싶습니다. 물론 긍정적인 사업들도 많았지만 아쉽고 답답한 마음에 한심한 과거의 행태를 남지기 않을 수 없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와서 사업구상안 內에 있는 상권 정비, 활성 사업 검토 결과 더 붙일것 없이 좋은방안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죽은 상권이 되살아나려면 침체되고 있는 경제규모가 더 커져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로선 여성교도소유치도 좋은 해답 중 하나인 걸로 판단되고요. 일 예로 밤에 거리가 어둡고 상권이 침체 됬다고 간판 불껴기 캠페인 한다고 죽은 상권이 살아납니까? 이 글이 도시재생 아이디어 제시라는 논점과 멀어졌다고 생각이 되지만 근본적인 부분의 해결을 바라는 마음으로 적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태백의 미래 발전성 있는 사업부분에 대해 부족하지만 제가 생각해 본 바 로는 1. 숙박시설(게스트하우스 등 젊은 미래성, 트랜드분석 및 진보)개발, 연화산, 태백산 정비사업 및 개발, 홍보 등 관광사업개발과 2. 산림사업(산지가 대부분인 만큼 오스트리아 등 선진 산림업 지향)발전 이 두가지 정도 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십시요.  
답변 내고장 불 밝히기 운동 일몰후 간판을 켜놓은 매장은 각 동마다 현장에 나가서 파악하고 그 매장들은 어려운 경제 속에서 꿋꿋하게 이 지역을 지켜나가는 자영업자로 한달에 한번 만원짜리 태백사랑 상품권이라도 전달하면서 격려해주면 애향심도 고취 되고 좋을듯합니다 사회 복지 기금이 소외계층,노인층 에게만 집중되어 있고 지역에서 묵묵히 세금 많이 내면서 힘들게 버티는 자영업자를 위한 복지는 전무합니다.( 전통시장 살리기에는 세금을 쏟아붓고) 영업을하고 있으면서, 간판불을 안키는 상인은 간판불을 좀 켜달라고 권유해보는것은어떨까요? 상인들이 전기세 무서워 일몰후 간판불을 안키는 매장이 많아지면서 지역 상권이 더 침통해졌습니다 이 부분을 오랫동안 생각해왔고 어떻게 변화시키면 좋을까? 고민했습니다 자칭 태백의 로데로 상권이라 자부했던 태백시내 브랜드 거리에 차츰차츰 브랜드 매장이 없어지고, 그곳에 외지인이 경영하는 병원과 약국이 들어오면서 도시 상권은 더 어두워졌습니다 그 분들은 태백으로 주소가 이전되어있는지? 태백에서 돈을 벌면서 세금은 태백에 내고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삼수동 신순옥 010 4737 6619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문의바랍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콘텐츠 만족도 조사

Q.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