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제13회 강원도 지역아동센터 축제 한마당 환영사
발표일 2019-09-28
내용

환 영 사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가을 햇살이 좋은 오늘, 강원도지역아동센터 축제한마당이 우리 지역에서 개최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태백을 찾아주신 도내 174곳 지역아동센터의 어여쁜 아이들과 선생님, 그리고 자원봉사자 여러분 모두를 태백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먼저, 소중한 자리를 만들어 주시고 행사를 정성껏 준비하여 주신 김민임 강원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님과 조용만 태백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행사에 참석해 주신 내빈분들께도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지역아동센터는 1980년 이전, 뜻있는 대학생들과 NGO 그리고 종교단체 등에서 빈곤아동을 돌보기 위하여 공부방을 개설한 것이 시초가 되어 2004 법제화를 통해 지금의 지역아동센터가 되었습니다.

 

역사를 잇는 선생님들의 열정과 헌신으로 우리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자유롭게 상상하고, 공부할 수 있게 되었으며,

다양한 놀이와 문화를 체험하며, 가정과 학교를 연계하는 최고의 방과 후 돌봄 시설이 되었습니다.

 

오늘 저에게 주신 감사패의 뜻도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건강하고 멋진 어른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역을 아름답게 가꾸라는 명령으로 받아들여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오늘 하루 우리시에서 펼쳐지는 아동축제의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마음껏 끼를 발산하고, 먹거리를 즐기고, 신나게 놀다가는 행복한 하루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행사가 알차고 풍성해지는 이유는 강원도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의 노고라 생각이 듭니다. 이 자리를 빌려 선생님들께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오늘 축제에 참가하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2019928

 

태 백 시 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