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차 없는 날 문화행사 인사말씀
발표일 2019-10-06
내용

인 사 말 씀

 

저탄소 생활 실천문화 확산을 위하여 친환경 교통주간 세계 차 없는 날의 일환으로 우리지역에서도 2019 차 없는 날 문화행사 걸어서 오다, 가다, 쉬다가 성황리에 개최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본 행사를 개최해 주신 태백지속가능발전 협의회 함억철 장님과 협의회 위원님, 그리고 이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해 주시고 있는 각 기관 단체 참여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바쁘신 가운데에도 자리를 함께 해 주신 문관호 태백시의회 부의장님을 비롯한 내· 외빈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없는 날 문화행사는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온실가스 감을 위해 승용차 사용 자제 및 대중교통 이용 등 친환경 통생활 인식 확산 및 범국민적 실천운동 전개의 목적으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특히, 봄철 미세먼지와 여름철 폭염 등 상 기후로 인하여 전국적으로 많은 피해와 건강을 해치고 생활에 불편을 크게 끼친 한 해였습니다.

 

다행히 우리지역 태백은 타지역 폭염에 비해 덥긴했지만 견딜만한 기온으로 외지의 피서객, 스포츠인들이 유난히 북적였던 지난 여름으로 살기 좋은 곳임을 다시 한 번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우리지역도 한파, 폭염 등 이상기후 대비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또한 태백만의 기후를 이용한 중장기 개발에도 주력하여 지역의 경제 활성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오늘 열리는 차 없는날 문화행사가 환경보전에 대한 인식 개선과 실천의 다짐, 방법을 알아가는 기회가 되는 의미있는 행사가 되시길 바라며,

 

어느덧 성큼 다가온 가을날, 함께하신 기관 단체 모든 분들의 발전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106

 

태 백 시 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