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사)광산진폐권익연대 태백시지회 정기총회 인사말씀
발표일 2019-10-25
내용

인 사 말 씀

 

존경하는 진폐 재해자 및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깊어가는 가을을 맞이하여 오늘 광산진폐권익연대 태백시지회 정기총회가 열리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특히 진폐 재해자 권익과 복지 증진에 앞장서 오시며 오늘 행사준비에 수고해 주신 광산진폐권익연대 태백시지회 김재일 지회장님과 관계자 및 외지에서 오신 지회장님과 회원님께도 감사와 환영의 말씀드립니다.

 

아울러 바쁘신 가운데도 자리를 함께 해 주신 김길동 태백시의회 의장님, 000 도의원님, 000 시의원님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님과 내외빈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진폐재해자 여러분 !

지난 세월 국가발전의 원동력이자 전 국민의 서민연료인 석탄에너지를 생산하여 오늘날 우리는 선진국의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여러분들은 수십년간 석탄 먼지가 폐속에 쌓여 아직은 완치가 힘든 진폐라는 직업병을 얻고 남들보다 숨쉬기 힘든 고통을 받으며 힘겹게 살아가고 있어 매우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그러나 용기를 내시고 여러분들의 권리와 권익을 위하여 열심히 일하시는 진폐단체의 회장님과 임원들이 있으며, 진폐재해자 회원님들의 아낌없는 성원속에 오늘 이 총회가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진폐가족 여러분 !

우리는 과거 여러분들의 숭고한 젊음을 오로지 국가 에너지 산업역군으로 희생하고 노력하셨기에 산업전사라고 부르며 돌아가신 분들을 위하여 위령제를 지내면서 그 뜻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이곳이 고향이고 영원한 안식처로서 여러분들의 땀방울로 뿌리 내린 삶의 터전이기에 여러분들과 소통하고 화합하여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이 행사가 회원 상호간에 친목과 화합을 돈독히 하고 진폐재해자의 권익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하는 계기가 되셨으면 합니다.

 

끝으로 오늘 행사준비에 수고해 주신 김재일 회장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추운날씨에 감기조심하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1025

 

태 백 시 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