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연화경로당 준공식 축사
발표일 2019-10-22
내용

축    사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먼저 풍성한 결실의 계절에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연화경로당 리모델링을 마치고 오늘 준공 및 개소식을 갖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오늘 준공식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서 참석하여 주신 문관호 부의장님과 이상호 도의원님, 김천수, 이한영, 정미경 의원님과 이성택 노인회장님, 이정우 황연동장님을 비롯한 내빈과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80여명의 어르신들이 노후하고 좁은 경로당을 이용하시느라 큰 불편이 있었으나,

 

제는 남·여 어르신의 공간이 나눠져 넓고 쾌적한 경로당을 이용하시게 되어 무엇보다 기쁜 마음입니다.

오늘 준공에 이르기까지 도의원님과 시의원님들의 각별한 지원이 있었기에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따뜻한 보금자리가 마련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현재 우리시 약 21%65세 이상 어르신들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와 병행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복지정책도 다양화, 양질화되고 있습니다.

 

우리시는 이러한 시대변화에 맞춰 어르신들 일자리도 확대시키고, 경로당 프로그램을 활성화함은 물론, 요양 및 돌봄 시스템 구축, 취약 어르신들을 위한 지원사업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마음에 닿는 따뜻한 복지사업을 추진하여 어르신들의 여가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행복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쪼록, 새로 만들어진 연화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유대와 결속, 소통과 화합의 장소가 되기를 기대하며, 어르신들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1022

 

태 백 시 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