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 투자기업지원 및 산업단지조성 기금운용위원회 인사말씀
발표일 2019-10-23
내용

인 사 말 씀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태백시는 지역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투자 기업지원 및 산업단지조성기금설치 운용조례를 제정하였으며,

 

오늘 기금운용위원회 위원 구성을 완료하고 위촉식을 가지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바쁘신 중에도 태백시 투자기업 지원 및 산업단지조성기금 운용 위원회 위원 활동을 승낙하여 주신 문관호 부의장님을 비롯한 위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기금운용위원회는 투자·이전기업에 대한 지원대상자 선정 및 지원금액 결정, 산업단지 조성경비 등에 대하여 심의자문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위원님들께서도 아시다시피 우리시에서는 기업활동을 위하여 많은 지원책을 준비해 놓고 기업 유치 및 관내기업 육성을 통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하여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업을 우리지역에 유치하는 것 또한 중요한 일이지만, 기존의 기업들이 번창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리시는 장성, 철암 2개의 농공단지가 있으며, 동점산업단지를 새로이 준공하고 10월 말 분양공고를 앞두고 있습니다.

우량기업 유치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각종 보조금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특히 금년 하반기 부터는 물류비용을 30%에서60%로 대폭 상향하여 연간 32백만원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기업 직원 숙소 제공 방안 등 차별화된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향후 본 위원회를 통하여 심도있게 논의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이 함께 고민 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바쁘신 중에도 우리 시의 기금운용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2020년 기금운용 계획 심의를 위해 시간을 내어주신 위원님들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91023

 

태 백 시 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