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사)한국진폐재해 재가환자협회 제14차 정기총회 인사말씀
발표일 2019-10-16
내용

인 사 말 씀

 

한국진폐 재해재가환자협회 회원 및 가족여러분! 반갑습니다.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결실의 계절인 가을이 점점 깊어져 가는 이때 제14차 한국진폐재해 재가환자협회 정기총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환영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바쁘신 가운데도 자리를 함께 해 주신 김길동 태백시의회 의장님, 000 도의원님, 000 시의원님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님과 내외빈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특히 행사준비와 협회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황상덕 회장님 및 관계자 분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수상자 분들 축하드리고 먼 외지에서 귀한 걸음하신 회원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더구나 오늘 총회는 태백시민들을 위한 문화공연도 함께 준비 하였다고 하니 더욱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끝까지 문화행사를 관람 하시고 돌아 가시기 바랍니다.

진폐재해자 여러분!

오늘날 우리경제가 눈부신 발전과 경제자립을 통해 모두가 이렇게 편하게 살 수 있는 것은 오늘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의 희생이라고 생각하며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와 치하를 보냅니다.

 

하지만, 수십년간 석탄먼지가 폐속에 쌓여 진폐라는 직업병을 얻고 병원을 오가며 고통을 받고 있는 여러분들의 안타까운 현실에 마음이 무겁지만 부디 용기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존경하는 진폐재해자 여러분!

풍요로운 석탄도시를 뒤로하고 침체된 지역경제회생과 활기찬 미래를 만들어서 이곳에 뿌리를 내리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터전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많은 협조가 절실히 필요한 때입니다.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일자리를 만들고 사람들이 몰려오는 희망찬 새도시 건설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면서 부디 격려와 힘찬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금번 총회가 회원간 단합과 화합의 장으로 승화되어 진폐재해자의 권익증진과 복지향상에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다시 한 번 오늘 행사준비에 애쓰신 관계자 여러분과, 함께 하여주신 기관 단체장님, ·외 귀빈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총회가 끝나고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귀가하시길 바라면서,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1016

 

태 백 시 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