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경로당 및 실버예술단 발표회 인사말씀
발표일 2019-11-12
내용

인 사 말 씀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 우리 시 105개 경로당을 대표하는 7개 경로당의 여가 프로그램과 5개 실버예술단의 발표회가 개최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바쁘신 가운데도 자리를 함께 해 주신 김길동 태백시의회 의장님과 도의원님, 시의원님, 그리고 각급 기관 단체장님을 비롯한 내·외빈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이성택 노인회장님과 어르신 여러분!

 

오늘 발표회는 한 해 동안 어르신들이 건강을 위해 또는 활발한 사회활동 참여를 위해 갈고 닦은 프로그램을 여러분들께 선보이는 자리입니다.

비록 그 움직임이 빠르지 않고, 몇 가지 실수가 보인다고 해서 그것을 탓 할 분은 안 계실 겁니다. 오히려 전문공연 못지않은 실력과 퍼포먼스로 인해 적잖이 놀라실 것이라 의심치 않습니다.

 

그동안 몇 번 어르신들의 공연모습을 뵐 때 마다 언제나 활력 넘치는 모습에, 역시 나이는 숫자일 뿐 열정과는 무관하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이 곧 가정의 건강일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의 건강입니다.

 

이 시간만큼은 골치 아픈 문제들은 다 내려놓으시고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셨으면 합니다.

 

우리시는 어르신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은 물론, 여가활용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아울러 치매, 장기요양, 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도 많은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시 어르신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어른으로 대접받으면서 살아가시도록 더욱 꼼꼼히 챙겨,

 

새로운 태백, 어르신들이 존경받는 태백으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오늘 행사를 준비하신 이성택 회장님과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참석하신 여러분들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늘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11월 12

 

   

태 백 시 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