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문화원 문화학교 수료 및 발표회 축사
발표일 2019-11-27
내용

인 사 말 씀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근래 들어 태백의 가을 단풍이 예쁘게 들어,

눈에 들어오는 풍경이 참으로 태백답다고 느꼈는데,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해진 기온에 앙상해지는

숲을 보니, 자연의 시계는 인간이 넘볼 수 없는 무한한 에너지가 담겨있다고 느껴지는 계절입니다.

 

지난 34, 이 자리에서 수강생 여러분들께 눈을 마주치고 웃으면서 개강에 축하의 말씀을 전한지가 어제 같은데 벌써 수료식과 발표회를 하신다고 하니, 시간 참 빠르게 가죠?

 

지난 9개월 동안 여러 과정의 문화학교에 참여하여 열정을 받치신 수강생 여러분들과, 지역문화의 보존계승에 앞장서서 많은 노력을 하시면서 행사추진에 노고가 많으셨던 태백문화원 임직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수강생 여러분들이 오기까지에 배움의 길을 이끄셨던 강사분들의 노고가 함께 어우러져 금쪽같은 시간이 찰나의 시간으로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화학교 수강을 무사히 마치신 여러분들이 태백의 문화발전과 건강한 웃음이 가득한 태백, 열정이 빛나는 태백을 만드는 원천입니다.

그래서 시장으로서 부탁하나 드릴까 하는데 괜찮으시죠?

 

수강생여러분들 주변에,

배우고 싶어 하시고, 열의를 가지신 분이 계시다면 꼭 손잡고 이 자리로 모셔서, 시간이 더 가기 전에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질 기회를 만들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부탁드려도 되죠?

 

모두 감사합니다. 수강생 여러분들께서 몸소 실천을 하고 계심에 존경과 경의를 표합니다.

 

올 한해도 이제 한 달 남짓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보면 항상 아쉬움이 남기 마련인데, 여러분들께서는 문화학교 수강을 통해 가슴 깊이 담아 놓으셨던 배움에 대한 열정을 발휘하고, 그 동안 숨겨왔던 재능을 발견하신 보람된 시간을 보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와 태백문화원 임직원 모두, 시민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으며,

 

끝으로 오늘 행사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다시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아울러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앞날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1127

 

태 백 시 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