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18 하이원 워터월드 개장식 축사
발표일 2018-07-04
내용

                              축               사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오늘 “하이원워터월드”의 개장을 통해 강원랜드가 사계절 힐링 복합리조트로써의 입지를 한층 공고히 하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그 첫 발걸음을 내딛는 의미 있는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워터월드 개장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주신 문태곤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일일이 열거 하진 못하지만 자리를 함께 빛내 주신 폐광지역 4개 시ㆍ군 광역ㆍ기초의원님들과 최승준 정선군수님 등 내ㆍ외빈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누구보다도 이날을 학수고대해 온 지역주민 여러분의 감회가 남다르리라 생각됩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강원랜드가 폐광지역 경제회생을 기치로 태동한지 어언 20년, 그간 급속한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더불어 지역사회 전반에 거쳐 많은 기여와 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만,

 

상대적으로 지역 주민들이 체감하는 실질 경제여건은 좀처럼 나아지지 못하고 정체되어 있어, 보다 나은 상황을 기대하는 지역 주민들의 갈증은 해소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아마도 태생적 특수성에 기인한 것으로 강원랜드에 대한 폐광지역의 기대 심리는 통상의 기업에게 기대하는 사회공헌 수준을 훨씬 상회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하기에 금번 “하이원워터월드”개장은 지역사회의 투자갈증을 다소나마 해갈할 수 있는 단비와 같은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더 나아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제일의 워터파크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 하여, 강원랜드에게는 새로운 성장 모멘텀으로, 지역사회에는 새로운 경제활동의 매개체이자 투자 성공모델로써, 다소 소강상태에 머물고 있는 강원랜드의 투자활동이 지속적으로 활발해 질수 있기를 지역 구성원의 한사람으로써 간절히 기대해 봅니다.

폐특법 재연장의 공동의 현안과제를 비롯하여 강원랜드와 지역사회는 불가분의 관계에 놓여있습니다.

최근 언론을 통해 강원랜드가 지역동반 성장 및 비카지노 부분 매출증대를 목표로 중장기 사업계획을 구상중인 것으로 접하였습니다. 매우 고무적이라 생각되며, 다양한 분야의 건전한 사업들이 발굴되고 지속적인 투자를 통한 선순환으로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는 것이 강원랜드의 설립목적에도 부합하면서 자연스럽게 지역과의 상생을 이루는 바람직한 방향이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다시 한 번 개장을 축하드리며, 지역사회 모두의 관심속에 앞으로의 행보가 보다 중요하고 기대되는“하이원워터월드”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응원하겠습니다.

 

끝으로, 함께 자리해 주신 모든 내·외빈 여러분들의 가정과 앞날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7. 4.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