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노인회관 증축 및 승강기 설치공사 준공식 축사
발표일 2018-07-05
내용

축             사

존경하는 어르신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민선7기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저, 어르신들 가장 큰 염원이였던 노인회관 증축공사가 마무어, 늦은감은 있으나 오늘 준공식을 갖게 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늘 회관의 준공으로 누구보다 더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제일 기쁠거라 생각하며, 지난해 8월부터 금년 4월까지 증축공사 추진정에서 회관이용에 상당한 제약과 불편이 있었음에도 불구하시고 공사에 협조해 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뜻있는 행사를 축하해 주시기 위하여 참석해 주신 김길동 시의회 의장님과 도의원님, 시의원님, 이성택 노인회장님 그리고 내빈 여러분에게도 감사드립니다.

 

한, 앞서서 식전행사를 멋있게 준비하시고 기량과 솜씨를 뽐내 주셨던 실버합창단 여러분들께도 박수와 갈채를 보냅니다.

난 1995년 노인회관이 건립 당시에는 큼직하게 지어서 어르신들의 이용에 큰 불편함이 없을 것이라 예상했었는데, 근에 노령 인구 중가와 노인회관의 기능 다변화로 이용자가 늘어면서 공간이 협소하고 이용에도 상당한 불편을 초래하는 등으로 축과 개선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어 공사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인회관의 증축과 승강기 설치공사는 우리시에서 남다른 애정을 고 당시 도의원님과 시의원님들의 예산지원과 협조로 복지인프확충차원에서 추진되였던 공사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각별히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늘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으로 준공되는 노인회관이 앞으르신들을 위한 평생교육과 문화복지의 구심체로 활용되기를 기대하며,  엇보다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무릎 아픔 고통없이 어르신들쉽고 편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제, 민선 7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저는「소통과 화합, 변화와 성장」을 시정의 기본정신으로 하여 전히 새로운 태백을 위해 시민의 손과 발이 되어 매진할 것입니다. 

 

시대변화에 맞춰 어르신 일자리 확대와 요양 및 의료서비스의 보장성 강화, 취약계층의 사회안전망 확충 등을 위한 지원사업도 더 내실있고 더 촘촘하게 살펴보고 전달되도록 힘써 나가겠습니다.

 

으로, 노인회관의 증축공사 준공식에 참석하여 주신 여러분듭 감사드리면서, 날씨가 더워 지치기 쉬운 계절 우리 어르신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 7. 5.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