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금성연립경로당 증축 준공식 인사말씀
발표일 2019-06-24
내용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오늘, 금성연립 130가구의 오랜 숙원사업인 금성연립경로당 증축공사를 마치고 준공식을 갖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특히, 오늘 증축 준공식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서 참석하여 주신 문관호 부의장님과 이성택 노인회장님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금성연립경로당은 공간의 부족으로 남자 어르신들께서는 금성연립 관리동 2층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여 이용하시느라 큰 불편을 겪으셨으나, 이제는 금성연립 경로당에 12평을 증축하여 통합운영 하도록 설치됨에 따라 기쁜 마음입니다.

 

오늘 준공에 이르기까지 도의원님과 시의원님들의 각별한 지원이 있었기에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따뜻한 보금자리가 마련될 수 있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최근, 우리시 어르신 인구가 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제 어르신 복지정책도 어르신 인구에 맞춰 일자리도 늘리고 취약 어르신들을 위한 지원사업 확대함은 물론, 요양 및 돌봄 시스템 구축을 통한 안전망 구축도 촘촘히 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마음에 닿는 따뜻한 복지사업을 추진하여 어르신들의 여가 활용을 적극 지원하고 경로당 프로그램을 확충함으로서, 행복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경로당 환경개선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쪼록, 새로 증축된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유대와 결속, 소통과 화합의 장소가 되기를 기대하며, 어르신들 늘 건강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6월   24일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