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제15회 태백시장기 전국 궁도대회 환영사
발표일 2019-07-27
내용

환   영    사

 

  

반갑습니다.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무더위가 절정을 이루고 있는 7월에 그 어느 고장보다 시원한 우리 태백시에서,15회 태백시장기 전국 궁도대회 개최하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전국 각지에서 참가하신 선수단 및 임원 여러분을 우리 시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그리고, 본 대회가 성황리에 열릴 수 있도록 각별한 배려를 아끼지 않으신 강원도궁도협회 김창순 회장님 그리고, 대회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태백시궁도협회 김준식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와 대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하여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궁도는 우리 조상들의 뛰어난 슬기와 빛나는 얼이 깃든 자랑스러운 전통무예로서 예로부터 우리민족을 일컬어 동쪽의 활 잘 쏘는 민족이라는 뜻의 동이족이라 하였을 만큼 우리 겨레의 패기와 활달한 기상을 유감없이 발휘된 오천년이 넘는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자랑스러운 전통 스포츠로서 지금은 심신단련 및 정신수양을 위한 스포츠로 발전하여 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그동안 수련하여 오신 기량을 이번 대회에 마음껏 발휘하시어 멋진 경기를 펼치시기 바라며, 지금 개최되고 있는 한강 ·낙동강 발원지축제에도 참여하여 열대야 없는 도시, 시원한 여름도시, 태백을 경험하시고, 멋진 추억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대회를 위해 애써주신 관계자 여러분들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선수단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7월   27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