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19년 주민자치위원 자치력 함양 교육 인사말씀
발표일 2019-08-20
내용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올해 여름은 무척이나 더운 것 같습니다.

 

그래도 태백을 찾은 많은 분들이 태백은 진짜 복 받은 동네라고 이야기 할 때 마다 기분이 좋아지고 행복해 집니다. 또한 얼마 전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폭염 위험도가 매우 낮음으로 예측되는 지역은 우리 태백 단 한 곳 뿐이라는 기사를 보면서 진짜 복 받은 지역이 맞구나 싶었습니다.

 

이렇게 복 받은 지역을 잘 가꾸어 나가기 위해 오늘 올바른 주민자치 위원회 운영자치능력을 중요시 하는 리더의 자치력 함양을 위한 교육으로 한 자리에 모일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여 주신 강원도주민자치회 이정운회장님께 먼저 감사드리며, 바쁜시간에도 참석하여 주신 전상직 중앙회장님, 문관호 태백시의회 부의장님, 그리고 손원길 태백시주민자치협의회 위원장님과 위원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사회는 이제 주민이 스스로 자신의 삶을 바꾸는 시대이며, 또한 주민이 주권을 구현하고 진정한 주민 중심의 지방자치 운영체제를 확립하는 변화의 시대이기도 합니다.

 

변화의 중심에 여기 모이신 위원님들 한분 한분이 주민자치의 선도자로 지역 화합과 공동체 발전의 촉진자로 주민과 행정간의 매개자이로 지역주민을 위한 자원봉사자로써 스스로 참여하고 스스로 이끌어 가는 그래서 나 혼자만이 아닌 이웃과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가도록 하는 책무가 있다 하겠습니다.

 

주민자치의 큰 뜻은 더불어 잘살자라고 알고 있습니다. 더불어 잘 살기 위해 우리 위원님들이 디딤돌이 되어 주셨음 하며, 나아가 주민자치위원들이 지방분권시대에 발맞춰 갈 수 있도록 자치역량을 강화하여 주민자치 활동의 밑거름 되는 좋은 교육이 되셨음 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    8   20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