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작은학교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엄 환영사
발표일 2019-09-05
내용

 

환 영 사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먼저 바쁘신 가운데에도 오늘 심포지엄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지역 작은학교 활성화를 위하여 함께해주신 강원교육복지재단 현원철 이사장님과 태백교육지원청 홍성옥 교육장님을 비롯하여, 심포지엄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우리시는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절반이상이 작은학교로 이루어져 있으며, 비록 규모는 작지만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작은학교가 가지고 있는 특화된 장점을 적극 활용하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여 작은학교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아끼지 않는다면 학생들과 학교, 나아가 지역사회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프리카 속담에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양육과 교육은 이처럼 중요하며 어른들의 역할과 책임뿐만 아니라 지역공동체의 정성과 도움이 필요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태백시는 미래에 대한 희망을 키우는 교육 중심 도시, 교육이 강한 도시를 만들어 장기적 안목의 교육 네트워크 구축을 역점 사업으로 혼신의 노력을 다하여 왔습니다.

 

앞으로도 태백의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하여 더욱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오늘 작은학교 활성화 심포지엄이 학교와 지역사회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기회의 장으로 돋움하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지역교육공동체 기반 마련을 위한 다양하고 현실적인 의견들을 공유할 수 있는 공론의 장으로써 귀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바쁘신 가운데 오늘 자리를 같이 해주신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리며, 태백시의 교육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    9   5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