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소식/민원 공지사항
소식/민원>공지사항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관련 개인위생수칙 준수 당부 및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 독려 안내
작성자 보건소
내용 2018-2019절기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2018. 11. 16.로 발령되었습니다. 우리 태백시에서도 현재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인플루엔자 발생이 확산·지속됨에 따라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과 올바른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합니다.

인플루엔자의 주요 증상은 38℃ 이상의 갑작스러운 발열과 함께 기침 또는 인후통의 증상을 나타냅니다.

생후 6개월~만 12세 어린이는 관내 위탁의료기관(태백병원, 연세이앤피의원, 진의원)에서 접종 가능하며,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보건소에서 접종을 시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 외 면역저하자 등의 고위험군, 건강한 청소년과 성인 등은 가까운 의료기관을 이용해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을 받을 것을 거듭 당부드립니다.

특히, 고위험군의 경우, 인플루엔자 감염 시 폐렴 등 합병증 발생 및 기존에 앓고 있는 질환이 악화될 수 있는 만큼 의심 증상 시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신속한 진료를 받아야함을 알려드립니다.

또, 집단 내 인플루엔자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증상 발생일로부터 5일이 경과하고 해열제 없이 체온 회복 후 48시간이 경과할 때까지 아이를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원 등에 등원·등교 시키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