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오투리조트 시즌락커에서 신상/보드 메이커 물품 분실
발생시기: 2009년 1월 4일 00 ~ 2009년 1월4일 09:00 발생 추정
분실 목록: 아논 짱/진 고글, 반다나
다카인 신상 장갑,손목보호대
0708 피놈 고글 (여자 친구랑 커플로 산것이고 지금 신품 살수도 없습니다.)
분실 손해액 30만원이상 추정
======== 감정적인 부분 이 들어가 있는 글입니다. ========
우선 제가 3일 토요일 아침 9시차를 타고 서울에서 출발하여 1시 30분 경에 도착했습니다.
오후타임 타고 시즌방에서 식사후 야간 심야타임동안 쭉 라이딩을 했습니다.
라이딩 마치고 락커에 도착한시간이 밤 12시경이었구요~!!
락커에는 저희 시즌방 인원 (참고로 외각시즌방이용하고 있습니다.) 외에는 다른 보더분들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락커에 물품을 다 넣은후 자꾸 문이 열리길래 몇번을 확인하고 닫아서 체크한 상태였습니다.
참고로 스키하우스 지하락커 이용하시는분들중에 락커문이 제대로 안닫겨서 여러번 닫아보고 확인하시는 경우 있으니라고 생각합니다.
이사건이후 제가 제가 속한 동호회 사람들 락커, 시즌방 식구들 락커 확인한 결과 문을 꽉 눌러서 닫지않고 그냥 닫은경우 녹색불 깜빡이면서
스르륵 하면서 소리상으로는 잠긴것 처럼 보이지만 열면 바로 열리더군요 .. 직접 확인해보세요..
그날도 시즌방 식구가 바로 옆에 락커를 써서 제가 문단속하는것 여러번 확인하는거 확인한 상태입니다.
우선 그날 밤 12시까지 타고 (팍새게 탔습니다.ㅎㅎ) 락커에서 물품정리하고
패트롤분들이 다 직원 락커로 들어가는것 까지 확인하고 스키하우스로 올라와서 대기하다가 새벽 1시 셔틀타고 시즌방에서 온 상태구요~!!
그다음날 같이 락커쓰는 동호회 후배가 아침 9시에 도착해서 락커에서 장비 챙기는중에 자신에 고글이 없어졌다고 해서 잘 찾아보라고하고
전 11시 경에 시즌 락커에서 물품 챙기던중 제 고글 장갑 손목보호대 가 없어진것을 확인하고 도난신고를 위해 담당자를 찾아갔습니다.
없어진 물품은 주머니에 소지 가능한 신상제품및 보드메이커 물품만 가져갔더군요 돈이 되는것들만 대단한 쓸이군이지요~!! ㅎㅎ
((참고로 스키하우스 1층에는 CCTV 동작중입니다. 이경우를 보더라도 정말 지능범이지요~!!))
그런데 문제는 그 이후부터 시작됩니다.
저와 제 후배는 사건 경위를 애기하고 카드식 문에대한 불만 결함있는것에 대해서 얘기 했습니다. 처음 확인하시러 온 담당자분은 이상함을 느끼셨습니다.
" 닫은 상태에서 불은 녹색불이 깜박거리면서 스르륵 소리가 나면 잠기는 것이다 그런데 열린다. "
그런데 사무실가서 다른 담당자를 (그분보다 윗분이겠지요) 불러오시더니 차음부터 꽉눌러서 확인을 했어야지 확인 제대로 안한 우리 잘못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몇번 확인을 했다고 하니 그럼 수동으로 연 흔적이 없는데 그것이 어디를 갔냐 되려 반문하시더군요~!!
참고로 저희는 지하1층에 락커를 사용 중이었구요~!! 지하1층에는 여러개의 락커 방이 있는데 각 락커 방마다 CCTV가동중이라는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럼 설사 문단속을 잘못했다고 하더라도 그럼 CCTV 가동중이라고 했으니 확인해 보자 했습니다. 나원참 설치 안되어 있답니다.
그럼 CCTV 작동중이라고 써놓은것은 뭐냐 ~!!! 아무말 안합니다.
그리면서 락커문단속련관련글 붙여놨다. 그걸 왜 확인안했냐 하더구요~!!
그리고 저희 사건이후 락커문단속관련 글을 2개나 더 붙여놨더군요~!!
그전날까지 락커 단속글이라고 문 구석에 무심하게 지나가면 무슨글인지도 모르게 뭔가가 붙어있었습니다. 그 사건이후 직전 확인했네요~!!
여러분도 보신분들도 있으셨겠지만 안보신분들도 많았을 겁니다.
더군다나락커 단속글붙여놨으니 단속제대로 한해서 잃어버린것을 어떻게 책임을 져주냐 그런 식이더군요.
락커단속글 붙여놨는데 단속 제대로 못한 우리 잘못이라면서 이건 락커키 회사나 어디에 얘기해도 보상 받을수 없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그래서 고객님을 위해 리조트에서 성의 표시를 해주겠다 하고 연라처 받아 가더군요~!!(개인 핸드폰에 저장 ㅎㅎ 번호 땁니까 ~!!)
한참동안 열받아서 즐겁게 일요일날 라이딩 하고 올라가려고 했는데 한참동안 락커에서 그 락커 사용하는 사람들 의심아닌 의심을 하며 나무의자에 앉아있었네요~!!
===================================================================================== 우선 제가 애기하고 싶은것은 여기서 부터 입니다.
분실신고가 들어오면 여러분은 어떻게 처리해야 된다고 생각하시는지요~!!
1.분실 물품 품목/물품가격/물품에 대한 특징이 뭔지를 확인해서 기록해야되는것 아닌지요~!! 전혀 없었습니다.
신상 본지퍼,아논 고글,다카인 장갑,반다나 에 새겨진 문양까지 애기했는데 아무기록도 안하더군요~!!
2.기본적으로 락커에 있어야 되는 CCTV가 설치 안되어 있는데 이건 명백한 관리 소흘 아닙니까~!!
더군나나 각 시즌락처 문입구 기둥에는 CCTV 작동중이라는 표시가 분명히 되어 있습니다. 그럼 고객들은 우롱 하는 겁니까~!!
그런 기본적인 관리 시설도 설치 안되어있는데 어떻게 고객 잘못이고 락커문제 없다고 단정지으며 고객 책임이라고 떠넘길수 있는지요~!
그리고 지금이 시즌오픈한지 1한달이 넘어가고 있는데 CCTV 설치 안되었답니다.
3. 물품을 찾을려는 어떠한 노력도 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고객들에 양해를 구해서라고 마스터 키로 확인을 해주어야 하지 안았을까요 ??)
당연히 1번사항에 대한 조사를 하지 않았으니 찾을려고 하거나 방송 한번 하지 않았겠지요~!!
중간중간에 사무실쪽 보았지만 자리 지키고 계시더군요 ~!!
4. 오후 타임 끝날때쯤 전화 와서 리조트측에서 해줄수 있는 최대한이라고 하면서 준것이 무료리프트권 1장씩입니다.당연히 받지 않았지요~!!
저랑 제 후배는 시즌권자인데 무료 리프트권이 무슨 소용있습니다. (( 더군다나 우리 과실이라고 전가시킨 마당에 ~!! ))
무료리프트권으로 뭐하냐고 하니 친구분들이라고 같이 오라고 준답니다.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할말이 없더군요~!! 시즌권 구입해서 개장도 늦게한 리조트, 1월 중순을 바라보고 있는데 슬로프 4개라고 개장하고 아직도 공사중인 리조트,
물건 분실했는데 정확하게 누구 잘못이라는 확인해줄수 잇는 시스템도 갖추기 않았으면서
물건 잃어버린 사람 잘못이라고 하는 리조트 이런 리조트에 친구를 데리고 올 마음이 있겠습니까 ~!!
정말 리조트쪽에 아무 과실이 없는 겁니까??
=====================================================================================================
제가 열받는것은 당연히 물건 잃어버릴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것이 발생했으면 분실이 어떻게 되었는지 확인해줄수 잇는 시스템이 갖추고 납득을 시켜주던지
잃어버린 물건에 대한 접수를 받고 찾는 시늉이라도 하던지 ~!!! 아무것도 하지않고 셔틀타고 올라갈 시간 되니깐 전화해서
(무료리프트권 2장) 이거나 받고 떨어져라가 아니고 뭔지 ??
==> 공무원들도 민원처리를 이딴식으로 합니까 ?? 정말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