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설문_이전

220701이전 연설문_이전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5G 재난드론 기증식 인사말씀
발표일 2020-04-03
내용

 

인 사 말 씀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오늘 5G 재난드론 기증식을 위해 참석하여 주신 최태영 강원도 정보산업과장님, 김동현 전주대 소방안전공학과 교수님, 이하 관계자 여러분 이렇게 태백을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고 환영합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코로나19와 산불, 그리고 아직도 진행 중인 아프리카 돼지열병 등 각종 재난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 자연 재난으로 저희 태백시 또한 마찬가지로 힘든 시기에 기가코리아사업단과 강원도에서 효과적으로 재난을 예방하고 대응하기 위한 첨단 재난드론을 우리 태백시에 기증한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고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이번 재난드론을 개발하신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김동현 교수님과 그 팀원 여러분 고생 많으셨고 역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세계 최초로 4G5G 기술을 이용한 재난드론을 태백시에서 최초로 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저희 시 입장에서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산불 예방이나, 실종자 수색 등 각종 재난 상황과 현장에서, 예전에는 생각지 못했던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더불어 본사업과 관련하여 365 SafeTown에서는 4월말 5G 재난안전 실증체험센터를 개소할 예정입니다. 이번 재난드론 운용이 센터 운영의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성과가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재난과 안전 분야에 5G 기술을 접목하고 발전시켜 365 SafeTown을 세계 최고의 안전체험 테마파크로 만드는 데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우리시에 재난드론을 기증하여 주신 관계 기관과 개발하여 주신 전주대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4월 3

    

태백시장 류태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