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설문_이전

220701이전 연설문_이전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연지라이온스클럽 제6지역 부총재 및 회장 이‧취임식 인사말씀
발표일 2020-06-23
내용

 

인 사 말 씀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오늘 국제라이온스협회 354지구 연지라이온스클럽 회장 이취임식 축하드립니다. 김성태 회장님께서 취임사를 하시며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시겠다는 말씀 참 인상 깊었습니다. 정말 빛과 소금, 물처럼 라이온 여러분 모두가 지역사회에 서로가 서로에게 필요한 존재가 되기를 바라며 지금까지 해 오셨던 것처럼 앞으로도 이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권오성 부총재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활동해주신 것 여기 계신 라이온분들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도 잘 알고 있습니다. 새로 취임하시는 김효렬 부총재님 열심히 일 잘해주시고 지역사회에 봉사해주시기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더불어 태백시 라이온스 이취임식마다 멀리서 참석해주시는 주선희 총재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지역사회에서 이겨낼 수 있었던 이유 중 가장 큰 힘은 공동체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로 함께 이겨내기 위해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도 하고 나한테 조금 더 있으면 나눠주기도 했던 공동체 힘이 가장 큰 힘이 되었습니다. 라이온의 정의도 바로 그런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앞으로 코로나가 단시간에 끝나리라고 생각이 들진 않습니다. 오늘도 태백시에 접촉자가 1명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항상 긴장하고 스스로 조심해야지만 청정한 태백으로 지켜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괜찮다 싶어서 긴장을 풀거나 해이해지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 계신 여러분들은 누구보다 열심히 지역사회의 리더로 활동하고 계신 분들이므로 이럴 때 일수록 솔선수범하는 그런 자세가 필요한 때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지역현안 관련하여 교정시설 유치가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심사에서 보류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이게 안 되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를 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시기적으로 조금 빨리 되거나 늦게 되거나 할 수는 있다는 것을 이 자리를 빌려 말씀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사업내용은 확정이 된 것이고 그것이 조금 빨리 당겨지거나 아니냐에 문제 인 것 같습니다. 이 심사는 첫 심사로 코로나19로 인해 미뤄진 것으로 두 번의 심사가 남아있습니다. 아마 이 계기로 시민들로부터 더 관심을 가지게 되셨고, 저희들도 힘을 합해 조금 더 빨리 지역사회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애쓰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 여러 가지 사업들을 가능하면 모양만 있고 허울만 있는 사업들이 아닌 지역에 실속 있는 사업들로 하나하나 의회와 협의하고 시민들의 힘을 빌려 함께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많은 어려움을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이럴 때 일수록 힘을 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취임식 빌려 여러 가지 말씀을 드렸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위기극복을 위해서 우리 함께 힘을 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려운 때일수록 다 같이 함께하는 자세를 같이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여기 계신 모든 분들 건강하시길 기원 하겠습니다.

 


 

 

2020년 6월 23

    

 태백시장 류태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