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설문_이전

220701이전 연설문_이전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시 승격 40주년 기념 미래 발전 포럼 환영사
발표일 2021-06-09
내용

환 영 사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시 승격 40주년 기념 더 새로운 100을 향한 미래 발전 포럼을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바쁜 의정 활동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이철규 국회의원님, 김천수 시의장님을 비롯한 시의원님들께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포럼을 함께 준비해주신 김석중 강원연구원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발제자와 토론자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코로나 9로 많은 것이 바뀌고,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포럼이 비록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많은 분들이 직접 현장에 참석하시지 못하게 된 점을 아쉽게 생각하지만,

 

한편으로는, 이렇게 유튜브 채널과 ZOOM 영상시스템을 이용하여, 누구나 손쉽게 포럼에 참여 및 소통할 수 있게 된 점을 뜻깊게 생각하고, 온라인 영상으로 참여해 주시는 시민분들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이 자리는 시 승격 40주년을 맞아 지난 과거를 되돌아보고, 향후 태백시의 새로운 100,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대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자리입니다.

 

우리 태백시는 2021년을 시민과 함께, 시민행복도시를 만들어 가는 원년으로 삼고, 우리지역만이 갖는 경쟁력 있는 지역특화 사업에 적극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산림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에너지 타운조성, 친환경산악관광, 플라즈마 그린수소 생산, 웰니스 항노화 특화 단지 조성 등 미래 신사업에 대한 투자에 적극 주력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미래를 바라보고,지속 가능한 그리고 보다 나은 도시 태백조성을 위한 신재생 에너지 사업, 태백형 스마트시티 조성의 지역뉴딜사업 또한 힘찬 도약을 시작하였습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 분야에서는 장성 탄탄마을 조성과 ECO JOB CITY 태백 조성 사업의 본격적 추진으로, 우리시 지역경제의 힘찬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태백시는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 미래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중심지역으로 위상을 새롭게 해야 할 중요한 기로에 서 있습니다.

 

오늘 포럼이 미래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우리시가 지속 가능한 행복도시를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의견이 적극 개진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이번 포럼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강원연구원 관계자분들을 비롯한, 발제자와 토론자 등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환영의 말씀을 드리며,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해 애써 주신 관계자 분들께 다시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정부정책과 트렌드와 연계한 더불어 잘사는 시민 행복 도시태백 조성을 위한 노력에, 시민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69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