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설문_이전

220701이전 연설문_이전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가덕산풍력발전단지 준공식 환영사
발표일 2021-06-24
내용

 

 

환 영 사

 

 

반갑습니다.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금일 강원도와 태백시가 출자하고, 한국동서발전, 코오롱글로벌, 동성이 참여한 가덕산 풍력발전단지 준공식을 태백시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아울러, 본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신 원동마을, 상사미마을 등 발전소 주변마을 주민여러분과 관계자 여러분 모두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또한 오늘 준공식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함께하신,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님, 강원도의회 경제건설위원회 위원장이신 김형원 도의원님, 김상용, 나일주 도의원님 환영합니다.

 

김혁동, 이상호 도의원님, 정미경 부의장님, 이한영, 심창보, 김길동 의원님, 그리고 준공식을 누구보다 기대하신 한국동서발전 조상기 부사장님, 코오롱 글로벌 송혁재 본부장님, 동성 김장수 대표님, 기후변화연구원 이현수 사업단장님, 한국에너지공단 이두봉 강원본부장님.


그리고, 오늘 준공식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을 태백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가덕산풍력발전단지는 국내 육상풍력 최초의 주민참여형 발전단지로 이미 많은 언론의 주목을 받았으며 특히 정부의 그린뉴딜사업중 신재생에너지분야의 대표적인 사업으로 정부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던 발전사업임을 우리모두는 잘알고 있습니다.

 

특히, 이찬영 통장님은 상당한 구독자를 보유하고 계신 신재생에너지 통장님으로 유튜브에 널리 알려지셨다고 들었습니다.

 

지난 69일 태백시는 미래발전포럼을 통해 더 새로운 100을 향한 비전과 발전전략으로 친환경 그린뉴딜 중 풍력발전 분야에 대해 우리시가 가지고 있는 지역적 잠재력과 비전을 함께 토론한 바 있으며,ㅣ

 

태백의 미래를 친환경 신재생에너지와 수소를 기반으로 한 그린뉴딜사업이 그 한축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강원도와 태백시는 풍력발전사업 외 폐플라스틱을 원료로 한 그린수소 생산을 위해 40억을 투자 실증연구단지 조성을 추진중에 있으며, 2025년까지 총 2,727억원을 태백시에 투자 과거 국내 최고의 탄전지대인 태백을 신재생에너지의 메카, 그린수소의 원천지대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자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태백시도 6월부터 가덕산풍력발전단지의 한 식구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참여하게 될 2단계, 3단계 사업에도 태백시는 가덕산풍력발전단지의 완벽한 건설을 위해 최대한 지원할 계획입니다.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 19시대 많이들 힘드시리라 생각됩니다.

 

금일 준공되는 가덕산풍력발전단지를 통해 기업과 마을주민 태백시민들 모두에게 돈바람이 쌩쌩 불어오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금일 귀한 시간 내주시어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624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