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설문_이전

220701이전 연설문_이전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통리탄탄파크&오로라파크 개장 기념식 인사말씀
발표일 2021-07-05
내용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우리시 경제 활성화와 관광 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한 통리탄탄파크와 오로라파크 조성이 완료되어

 

오늘, 개장기념식을 개최하게 된 점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함께 참석해 주신 지역주민과 태백시의회 의장님을 비롯하신 내ㆍ외빈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근현대 산업화의 상징과도 같은 광업은 석탄산업 합리화 이후 우리지역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2008년 통리지역을 대표하던 한보광업소 폐업은 급격한 일자리 감소와 인구 유출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시가 그동안 꾸준히 추진해 온 일자리 창출과 인구증가를 위한 많은 정책과 사업들도 이렇다 할 성과를 보이지 못한 것도 안타까운 사실입니다.

 

실패를 두려워한다면 발전은 없을 것입니다. 유지경성이란 말처럼 하고자 한다면 이루어질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예전에 광업이 우리시의 산업과 경제를 견인했다면 이제는 관광산업이 미래먹거리가 될 것이라 봅니다.

 

통리탄탄파크는 폐광유산인 폐갱도에 아이티(IT) 문화콘텐츠를 접목한 테마파크이고, 오로라파크는 2012년 폐쇄된 통리역 일원에 철도와 별의 이야기를 가진 신개념의 문화공원으로,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우리만의 독특한 관광콘텐츠라 할 것입니다.

 

금일, 개장식은 우리지역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지키면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잠재력과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아주 뜻깊은 자리라 생각합니다.

 

본 사업이 완공될 수 있도록 힘써주신 관계자 여러분과, 특히 사업시행으로 많은 불편을 겪으셨을 지역 주민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각별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함께 자리해 주신 모든 내외빈 여러분들의 가정과 앞날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감사합니다.

 

 

202175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