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설문_이전

220701이전 연설문_이전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공공미술 프로젝트 추진실적 보고회 인사말씀
발표일 2021-07-14
내용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우선, 공공미술 프로젝트 물길따라, 전설따라 예술아!’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신 주신 문화예술 프로젝트일오육칠 작가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금번 프로젝트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예술인분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전례없는 감염병으로 인해 지쳐가는 시민분들의 마음을 치유하는데 많은 기여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황지연못의 황부자 며느리 전설스토리텔링이 얹어진 창작 예술을 통한 문화적 도시재생의 참신한 시도였습니다.

 

낙동강의 발원지 황지연못의 물길의 시작점인 태백에서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바쁜 일상 속에 쉬어갈 수 있는 휴식처가 조성되었고, 포스트코로나 시대 시민분들에게 태백의 희망을 이야기하는 기회였습니다.

 

작품 하나하나가 주는 메시지 뿐만 아니라, 시민분들의 문화향유권 확대에 기여하였고,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를 한층 더 재조명할 수 있었습니다.

 

금번 프로젝트를 발판으로,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시민들과 문화적 소통·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문화 인프라 구축과 지속적인 문화예술 프로젝트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공공미술 프로젝트추진에 최선을 다해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2021714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