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설문_이전

220701이전 연설문_이전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 시민행복위원회 회의 인사말씀
발표일 2021-11-24
내용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위원님들과 올해 4월에 만나 뵙고, 겨울이 다가오는 풍경이 짙어지는 11월에 두 번째로 귀중한 자리를 갖게 되었습니다.

 

바쁘신 중에도 우리시 행복정책의 기틀을 함께 고심하기 위해 참석하신 위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시는 지난해 7월 시민행복위원회를 구성하고 시민 행복지수의 현주소를 파악하고자, 강원연구원과 협력하여 태백형 행복지표를 개발하였습니다.

 

올해 7~9월까지 태백형 행복지표를 기반으로 시민행복도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오늘은 조사 결과와 정책 연계 방안을 말씀드리는 자리입니다.

    

그동안, 행복도 조사를 위하여 시민 2천여명의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하였고, 이를 통해 취약계층과 취약분야를 들여다보는 표본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오늘 이 자리에서 위원님들의 의견을 모아 행복정책 수립의 밑거름으로 삼는다면, 시민이 체감하고 공감하는 행복정책을 만들 수 있다고 봅니다.

 

또한, 코로나19 일상의 장기화로 시민 모두 기나긴 진통을 겪고 있기에, 시민 행복 중심의 시정으로, 행복하지 않다고 느끼는 시민들이 줄어들 수 있도록 시민행복감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습니다.

 

앞으로 위원님들과 함께 시민의 행복지수를 더 높이고 더불어 잘 사는 행복도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더욱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11월 24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