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설문_이전

220701이전 연설문_이전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22년 시무식 인사말씀
발표일 2022-01-03
내용

 

인사말씀    

 

사랑하는 태백시청 가족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 아시는 것처럼, 올해는 용기와 성공을 상징하는 호랑이해입니다.

 

우리 직원 여러분 모두 무한한 용기와 희망을 품고 뜻하시는 바 모두 이루는 성공적인 한 해가 되기를 저 또한 힘차게 응원하겠습니다.

 

2022년은 지난해에 우리 시민과 공직자들이 이뤄낸 크고 작은 성과들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결과물로 가시화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하는 중요한 한 해입니다.

 

스포츠, 관광, 도시재생사업 등 기존의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는 것은 물론, 우리에게 부여된 새로운 과제들을 성실하고도 진중한 자세로 지혜롭게 풀어나가야 하는 도전의 해이기도 합니다.

 

지난해 폐특법 시효 20년 연장이 지역경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과제 일부의 해결이었다면, 서울에서 태백까지 2시간대 생활권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신형 고속열차(EMU-150)의 태백선 최우선 도입과 영월~삼척 동서고속도로의 국가 계획 반영은 우리에게 부여된 또 다른 과제입니다.

 

사랑하는 시청 가족 여러분!

 

올해 태백시는 더 큰 도전과 성장을 준비해야 합니다.

 

태백시가 현재 준비하고 있고, 앞으로 준비해야 할 모든 도전과 성장을 가속화가시화하기 위해서는 태백으로의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향상해줄 수 있는두 과제의 해결이 절실합니다.

 

우리 800여 공직자는 시민이 행복한 도시, 살고 싶은 태백건설을 위해 두 과제의 해결에 지혜와 역량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

 

시시각각 급변하는 행정환경에는 한발 앞서 대처하고 늘 낮은 자세와 열린 마음으로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소통하는 시정을 펼쳐 나가야 하겠습니다.

 

이러한 자세로, 경제가 살아 숨쉬는활력있는 일터’, 누구나 머물며 살고 싶은쾌적한 삶터’, 다시 찾고 싶은테마가 있는 쉼터더불어 잘사는 시민 행복 도시태백을 만들어 갑시다.

 

친환경 자원도시, 그린 기후도시, 고원 웰니스 도시태백으로 더욱 새롭게, 힘차게 도약합시다.

 

시민 한 분 한 분 모두가 행복한, 내일의 변화가 늘 설레고 기대되는 도시 희망찬 태백을 만들어 가는 길에 저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고 걸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새로운 희망으로 출발하는 2022년 새해에도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 1. 3.

 

태백시장 류태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