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설문_이전

220701이전 연설문_이전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강원도 지역환경교육센터 현판식 인사말씀
발표일 2022-01-12
내용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우선 바쁘신 가운데에도 태백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강원도 지역환경교육센터 지정 현판식에 참석해 주신 김천수 의장님, 김혁동 도의원님, 이상호 도의원님 및 그린리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현재 전 세계적인 큰 어려움은 코로나19라고 할 수 있고,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및 방역을 위해 많은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에 못지않게 우리가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로 기후변화가 있습니다.

 

기후변화는 전 세계, 전 생태계의 생존과 관련된 문제로 우리는 이 문제를 더이상 간과할 수 없는 지점까지 왔습니다.

 

멀리 갈 필요 없이 태백도 여름에 30도가 넘어가고, 에어컨을 설치한 가구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만 봐도 우리 생활 전반에서 이미 기후변화가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걸 느끼고 계실 거라고 봅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강원도 기초 중에서 2번째로 환경교육센터로 지정 된 것에는 많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환경교육센터를 통해 태백시 특성을 고려한 체계적인 환경교육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여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공공기관, 기업, 시민 모두가 협력할 수 있는 거버넌스 구축의 장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모쪼록 탄소중립 및 기후변화 위기 극복을 위해 태백시 지역환경교육센터가 주축이 되어 많은 역할을 해주시길 바라며, 이 자리에 함께하신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력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 1. 12.

 

태백시장 류태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