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설문_이전

220701이전 연설문_이전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삼수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 인사말씀
발표일 2022-01-12
내용

 

인사말씀 

 

반갑습니다.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2022년 태백삼수자율방범대의 이·취임식을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펼쳐오신 제4대 심우섭 대장님을 비롯한 방범대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오늘 새롭게 취임하시는 제5대 이대건 대장님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의실현과 희생봉사의 정신을 이어 받아 더욱더 발전하는 자율방범대로 이끌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자리에 함께 하신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님, 정미경 부의장님, 이상호 의원님, 김혁동 의원님, 이한영 의원님, 문윤기 전 연합대장님, 조경호 황지지구대장님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993년 역전자율방범대를 시작으로 지금의 삼수자율방범대까지 20여 년간 우리주변의 취약지역 범죄 예방 순찰과 관내 중요행사 시 질서 안전을 위한 안내는 물론 치안유지를 위한 활동, 어려운 이웃을 위한 대민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오셨으며, 이는 방범대원분들의 봉사정신과 솔선수범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태백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자율방범 대원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내가족, 내이웃, 내지역을 지킨다는 마음가짐으로 자긍심과 긍지를 가지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 주신다면 치안 공백이 줄어들고 범죄 발생률도 크게 감소하리라 믿습니다.

 

우리시 또한 범죄예방 및 자율방범활동 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심우섭 이임 대장님과 이대건 취임 대장님의 이·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이 2022년에는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 1. 12.

 

태백시장 류태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