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설문_이전

220701이전 연설문_이전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 CCTV통합관제센터 개소식 인사말씀
발표일 2019-05-28
내용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 입니다.

 

오늘은 태백시민의 안전과 범죄예방을 최우선으로24시간 365일 쉼 없이, 시민 안전을 책임지는 태백시 CCTV통합관제센터를 개소하는 뜻깊은 날입니다.

 

이 뜻깊은 행사에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시고 참석하여주신, 태백시의회 김길동 의장님과 의원님, 태백경찰서 차경택 서장님, 태백소방서 이수남 서장님, 8087부대2대대 박정대 대대장님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보다나은 태백의 안전을 위해 CCTV통합관제센터를 훌륭하게 만들어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관제센터는 재난재해와 각종 사건사고 발생 시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2018년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 시는 다양한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스마트시티 구축사업에 대한 공모사업 선정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오늘 개소하는 CCTV통합관제센터는 태백시 스마트 시티 구축의 근간으로, 재난관리, 범죄예방, 교통, 환경 문제해결 등, 시민안전과 생활 민원해결을 위한 실질적 태백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2019년 강원도와 함께 추진 중인 스마트강원 영상 통합지원체계구축사업으로, 사건 사고발생 시 112 경찰상황실 119소방상황실과 실시간 영상정보를 공유하는 스마트 시티 통합플랫폼 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더욱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시고 개소식에 참석하여 주신 내빈과 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태백시 CCTV통합관제센터를 믿고, 보다 편안하고 행복한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5월   28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