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설문_이전

220701이전 연설문_이전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19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기념사
발표일 2019-05-31
내용

기  념  사

 

 

오늘 계절의 여왕이라는 5월 끝자락에 따사로운 햇살과 싱그러운 장미꽃과 함께하는 치매 애() 희망을 나누다라는 주제로 2019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에 참석하여 주신 김길동 태백시의회의장님을 비롯한 시의원님, 이성택노인회태백시지회장님을 비롯한 내외귀빈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치매 유병률 또한 10.2%로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우리시는 65세 이상 노인 인구비율은 22%로 초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였으며 노년기 대표적 질환인 치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치매의 위험인자를 조기 발견하여 예방하고 조절하면 치매에 걸릴 확률을 낮추고 조기진단으로 병의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치매는 특정한 사람만이 걸리는 것이 아니라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발병률이 높아지며, 다양한 원인을 가지고 있어 향후 많은 사람들이 발병할 가능성이 있는 질병입니다.

 

치매는 걷는 활동만으로도 치매예방효과가 있으므로 주변 사람들과 함께 자주 걸음으로써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과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로부터 안전한 태백 만들기에 한발 다가 설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예방을 위한 조기검진, 환자 등록 및 관리, 교육과 인식전환, 치매진단을 위한 치매검진비와 치료비지원, 지역사회연계, 치매환자를 위한 쉼터 운영, 치매파트너 양성 등 치매예방과 관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사오니 많이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치매극복 걷기대회에 안전에 유의하시어 주위 분들과 담소도 나누시고 장미꽃도 즐기시면서 완주하시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우리 시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위하여 최선의 열과 성의를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5월   31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