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설문_이전

220701이전 연설문_이전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제31회 통리초등학교 총동문체육대회 축사
발표일 2019-05-26
내용

축  사

 

 

통리초등학교 총동문회 가족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신록의 계절 5월에 모교 교정에서 동문회원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60주년 기념 제31회 통리초등학교 총동문 체육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오늘의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애써주신 최규남 교장선생님과 김창수 총동문회장님을 비롯한 동문 가족여러분과 멀리서 고향을 찾아주신 출향 동문 여러분께도 감사와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바쁘신 와중에도 자리를 함께하여 주신 내외빈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통리초등학교 동문여러분!

 

통리초등학교는 1959년 개교하여 반세기가 넘는 60여년 동안 수많은 인재를 배출한 우리지역 명문학교로써 동문들이 사회 각계각층에서 국가와 지역 사회발전을 위해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바쁜 생활로 인해 정들었던 교정을 찾아보지 못하다가 오늘 체육대회를 통하여 어린시절의 추억이 서려있는 모교에서 동문들과 다시한번 만날 수 있어서 감회가 새로우리라 생각합니다.

 

태백시는 미래에 대한 희망을 키우는 교육 중심 도시, 교육이 강한 도시를 만들어 장기적 안목의 교육 네트워크 구축을 역점 사업으로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동문여러분께서도 미래의 도시 경쟁력은 교육이라는 신념으로 모교에 아낌없는 사랑과 관심을 가져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모쪼록, 이 행사가 동문간의 정을 서로 나누시는 화합과 친목의 자리가 되고 내일을 향해 힘차게 달릴 수 있는 재충전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다시한번, 통리초등학교 개교 60주년 기념 총동문 체육대회를 축하드리며,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내외빈 여러분과 동문 가족분들께도 깊은 감사드리며, 총동문회의 무궁한 발전과 영광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드립니다.

 

 

 

2019년   5월   26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