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에게바란다

시장에게바란다
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꿈은 이루어진다. 킥테니스 올림픽 정식종목*
작성자 전**
공개여부 공개
내용 킥테니스 (KICKtennis)는
네트를 사이에 두고 킥테니스공을 라켓으로 받고, 발을 이용하여 이를 상대팀으로 넘겨 승부를 겨루는 종목으로, 공을 발로 차다의 *킥(kick)* 과 *테니스(tennis)*의 합성어로 새롭게 고안된 구기 종목으로 태권도같은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스포츠 문화 콘텐츠입니다. (킥테니스 2019년 스페인 카달루냐 제6회 세계 직장인 체육 올림픽 (WSG. World Sports Games)에 참가. 현재 인도와 파키스탄에서 킥테니스 운동전파 및 협회설립요청 있음)

다름이 아니라 강원도 태백시민이 스포츠 복지를 누려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각종 체육행사 및 스포츠강좌 프로그램에 경기종목으로 참여할 수 있게 협조 부탁 드리겠습니다. 킥테니스의 목표는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입니다. 세상의 모든 꿈은 작은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함께하면 꿈은 이루어집니다.

'어디서나, 쉽게, 재미있게, 건강하게, 운동하자'

(사)대한킥테니스협회
www.KICKtennis.or.kr (PC)
www.7330.or.kr (pc)
www.7777.or.kr (영어)
https://www.facebook.com/groups/kicktennis/ (풀 경기 동영상)


PS. 더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함께 하면 이룰 수 있습니다.

**참고1) 000청 답변
우리 구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우리 구 홈페이지를 통해 의견을 주신 ○○○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의견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킥테니스라는 새롭게 고안된 구기 종목을 제안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의견주신 킥테니스는 실내·외에서 작은 공간만으로도 전신 운동이 가능한 뉴스포츠로 이해되는 만큼, 말씀하신대로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다면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으리라 사료됩니다.
우리 구는 킥테니스 종목의 발전과 올림픽 정식 종목 채택을 위한 ○○○님의노력을 응원하겠다는 말씀과 함께 향후 우리 구민대상 각종 행사 계획 시 다채로운 생활체육을 감안하여 제안하신 종목을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적극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2) 000청 답변
귀하께서 언급하신 ‘킥테니스’는 ‘뉴스포츠’(메이저 스포츠를 쉽고 안전하게 변형하거나 결합해 만든 스포츠로 유아, 노인, 장애인 등 모든 사람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종목의 하나로 이해되며, 000체육회에서는 뉴스포츠 종목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뉴스포츠협회'를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며, ‘킥테니스’ 종목의 홍보와 대회 개최, 스포츠강좌 프로그램 편성 등은 협회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참고3) 000청 답변
귀하께서 의견을 주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체육행사 및 스포츠강좌 프로그램에 킥스포츠 종목이 참여하는 것에 우리 구에서도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킥테니스종목의 발전과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4) 000청 답변
안녕하십니까? 우리시 생활체육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소개하신 킥테니스(KICKtennis) 종목에 대해서는 우리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적용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5) 000청 답변
시민들의 체력 증진 및 건전한 여가 선용을 위해 우리시에서도 뉴 스포츠 *킥 테니스*종목의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참고6) 000청 답변
문의주신 ‘킥테니스(KICKtennis)’는 족구와 테니스를 접목한 뉴스포츠로 장소, 시간 등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향후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함에 있어 제안하여 주신 내용을 적극 검토하여 보다 다양한 생활체육 종목이 구민 삶에 녹아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고7) 000청 답변
귀하께서 의견을 주신 킥테니스는 실내 · 외에서 적은 공간만으로도 팔과 다리를 사용하여 스피드하고 재미있는 전신 운동으로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은 위해 우리시에서도 000 체육회와 협력하여 각종 체육 행사 및 스포츠 강좌 프로그램에 킥테니스 종목이 참여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참고8) 000청 답변
우리구 행정에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소개해 주신 뉴스포츠 ‘킥테니스’가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보급이 된다면 구민 건강증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우리구에서는 구민 건강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킥테니스’ 종목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운영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구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깃드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참고9) 000청 답변
00시에서도 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00시체육회와 협력하여 킥테니스 종목의 보급과 활성화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10) 000청 답변
전**님께서 건의하여 주신 킥테니스는 실내·외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종목으로 킥테니스를 통하여 건강한 삶을 추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체육행사 및 스포츠강좌 프로그램에 킥테니스 종목이 참여하는 것에 대해 우리 구에서도 적극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참고11) 000청 답변
○ 우리시에서는 향후 스포츠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제안하여 주신 내용을 검토하여, 보다 다양한 생활체육 종목이 시민 삶에 녹아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고12) 000청 답변
킥테니스(KICKtennis)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우리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생활체육프로그램 사업에 도입 등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13) 000청 답변
킥테니스는 실내·외에서 작은 공간만으로도 전신 운동이 가능한 뉴스포츠로 이해되는 만큼, -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다면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으리라 사료됩니다. - 광주시에서는 킥테니스 종목 발전과 올림픽 정식 종목 채택을 위한 전00님의 - 노력을 응원하겠다는 말씀과 함께 향후 시민대상 각종 행사 계획 시 다채로운 생활체육을 감안하여 제안하신 종목을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적극 검토 하겠습니다. **
파일

답변

작성일 2020.04.23
*꿈은 이루어진다. 킥테니스 올림픽 정식종목* 답변 - 답변내용
부서명 행정복지국 스포츠레저과
연락처 033-550-2001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태백시 스포츠 복지에 관심을 보여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킥테니스 프로그램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자료를 찾아
보았습니다. 작은 공간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전신 운동이 가능한 보편적
스포츠로 이해되며 향후 태백시체육회와 협력하여 스포츠강좌 프로그램에
킥테니스 종목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
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태백시 스포츠레저과(033-550-3969)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