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에게바란다

시장에게바란다
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유진1차 아파트앞 철도 육교 설치 건의
작성자 이**
공개여부 공개
내용

시정에 수고 많으십니다.

유진1차 아파트 앞 철도변에는 접근 방지를 위해 철망이 설치 되어 있으나 황지초등학교를 등하교 하는 어린이나 KT등에 접근하는 어른들이 무단 횡단을 하면서 파손 해 놓은 철망으로 넘나들고 있습니다.

매우 위험해서 철도청에서도 수시로 철망보수를 하지만 그때뿐, 그 다음날로 또다시 훼손되고 또 보수하고 훼손하고 하는 악순환의 연속인 가운데 우리의 어린이들이 위험에 처하는 현실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부모들의 가정교육을 통해 철도 무단횡단의 위험을 아무리 강조한다해도 축협앞 횡단보도까지 돌아와서 학교를 다녀야 하는 아이들에게는 소귀에 경읽기에 불과합니다.

이와같은 악순환의 고리를 끝내기 위해서는 아무리 광고와 경고, 교육을 통해서는 단시간의 효과는 있을지 몰라도 그리 오래 가지 못하고 또다시 무단횡단하고 아차하는 순간에 인명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곳에 철도청과 협의와 협조를 통해 횡단용 육교 설치를 건의 드립니다.  휘황찬란한 문화예술회관의 겉치장도 좋지만 시민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삶을 누릴 수 있는 환경개발이 더욱 중요하고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육교 건설을 통해 시민을 위한 시정의 본보기를 삼아주시길 간곡히 건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05.06.01
유진1차 아파트앞 철도 육교 설치 건의 답변 - 답변내용
부서명
연락처
답변내용 평소 태백시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귀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민원인께서 건의하신 유진 아파트앞 ~ 2주공간 육교 설치 건의 건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유진아파트 인근 철도변은 우리시와 철도청에서 수차에 걸쳐 철도 진입방지시설에 대한 보수, 보완을 실시하여 왔으나 귀하께서 지적하신대로 인근 주민들이 안전망을 파손 철도를 무단 횡단함으로 안전사고 발생위험이 상존되어 있습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육교 설치 건의 건은  빠른 시일내에 육교설치 가능여부(철도청과 협의)를 협의, 철도 부지내 시설물 설치가 가능할 경우 예산확보방안, 사업 시행방법(철도 수탁공사등)등 사업추진방안과 사업 기대효과등이 충분히 검토 되어야할 사안입니다. 다만 검토기간 동안 철도변시설물에 대하여 보수를 실시하는 등 주민 및 초등학생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도록 노력하겠으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태백 시정에 관심과 협조를 바라며, 항상 건강하시고 댁내에 행운이 깃들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