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에게바란다

시장에게바란다
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아직도 이런 공무원이...
작성자 한**
공개여부 공개
내용

안녕하십니까 오늘 너무도 어처구니 없는 일을 당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참아보려고 했지만 이건 참아서는 안되는 꼭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글을 올립니다.

오늘 동사무소에 갔습니다. 구문소동 사무소랑 상장동 사무소...

구문소동 사무소에들렀을때 직원들은 한가로이 담소를 나누고 있더군요 제가 들어갔는데 아무도 무슨일로 왔는지 물어보질 않더군요 아니 별로 신경도 쓰지 않더군요..일을 마치고 나올때도 잘가란 소리도 없고 ..이래서 되겠습니다. 그 후 상장동 사무소에 갔습니다. 좀 바쁜것 같아서 줄을 서서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역시 어떻게 왔는지 무슨일로 왔는지 물어보지도 않더군요 안에서는 전화로 싸우는 소리가 밖에까지 다들리고 이래서 민원인들이 즐겁게 동사무소 가겠습니까 기분만 상하지 일을 마치고 나올때 수고하세요라고 제가 말을 건내니 아무런 답변도 없더군요 .정말 이럴수 있는 겁니까 요즘 파출소에 가도 어떻게 왔냐고 물어보고 커피도 주고 합디다. 어떻게 파출소 보다 못합니까 파출소 가기는 좀 꺼름한데 저번에 가니 너무 친절해서 기분이 좋았는데 동사무소 바뀌어야 되지 않겠습니까?

파일

답변

작성일 2005.06.21
아직도 이런 공무원이... 답변 - 답변내용
부서명
연락처
답변내용 먼저 동사무소 직원들의 친절도 향상을 위하여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직원들의 불친절로 인하여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시에서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친근함을 도모하고자 주민자치센터에 헬스장, 독서실, 영화감상실, 청소년 문화의집 등을 운영하고 담장을 허무는 등 환경개선을 꾀하는 한편, 직원들의 친절도 향상을 위하여 수시로 친절 교육을 실시함은 물론, 확인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금번 건의를 계기로 이와 같은 일을 더욱더 확대하여, 민원인들에게 불편을 끼쳐 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불편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하여 거듭 죄송스럽다는 말씀드리며, 가정과 하시는 모든 일이 큰 보람으로 성취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