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에게바란다

시장에게바란다
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산 입장건
작성자 민**
공개여부 공개
내용

석탄박물관입구 (당골 태백주유소 앞 라인빌라2차아파트옆동진빌리지)에 사는 한 시민 입니다. 이곳 동진빌리지로 이사를 와서 공기좋고 산보하기좋아 매우 만족하며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태백산 축제인 봄의 철쭉제, 여름의 쿨시네마, 겨울의 눈꽃축제.의 행사때면 교통문제 또한 사람들의 통행문제로 많은 애로사항이 너무나 많습니다. 행사시 많은 관광객이 몰릴때면 시내나갔다가 집에 오려면 차량행렬로 10분거리를 한시간이상씩 걸릴때도 있고 우리아파트에 외부차들이 주차를 해놓아 집에 들어오기조차 못해 비상일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런것 모두 우리태백시에서 행하는 행사이고 태백에 사는 한시민으로서 감수하며 살고 있습니다.결론은 태백산을 지척에 두고 산책조차, 운동조차 마음대로 할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태백산을 오르려면 석탄박물관의 매표소를 돈내고 통과해야만 하는데 매일 운동하는 동네사람들이 매일 매표소통과하는 것이.... 행사때마다의 고통을 감수하며 사는 당골주민들에게는 태백산 산보, 등산을 자유롭게 통행할수 있도록 해주시면 안되겠는지요. 행사때마다 당하는 당골주민들의 고통을 아신다면 그정도는 아량을 베풀어도 될것같은데..부탁드립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05.06.20
태백산 입장건 답변 - 답변내용
부서명
연락처
답변내용 시정발전을 위한 애정어린 관심과 고원관광휴양도시의 주인의식으로 각종 행사시 많은 협조를 아끼지 않으심에 감사드립니다. 먼저 귀하께서 질문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으로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한 태백산도립공원내에서의 산책, 운동을 위한 무료개방 여부는 주민의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동절기 등 관광객이 많은 시기를 제외하고는 새벽5시부터 오전8시까지 개방하고 있으나, 등산이나 석탄박물관 이용시는 태백산 도립공원 입장료 및 시설 사용료 징수조례에 의거 하여 "태백시민 감면요금"을 적용하여 입장료를 받고 있음을 알려 드리는 바입니다. 간혹 등산객과 운동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을 복장으로 구별하다보니 순수한 동기를 갖지 않는 분들과 저희 직원들간의 마찰이 있기도 합니다만, 이점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더욱 친절한 서비스로 거듭나는 태백산도립공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