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에게바란다

시장에게바란다
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시청 야간근무시 전기절약방안(탁상용 스탠드 사용)
작성자 임**
공개여부 공개
내용

저는 황지동 예비군 동대장입니다. 바쁘신데 부담을 드리는것 같아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야간에 시청주변에 운동을 하다보면, 밤늦게까지 야근을 하시는 공무원들을 보면서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아쉬운 점은 야근하는 사무실 마다(1개사무실 형광등 10-20개) 불이 전체 ON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사무실에 1-2명이 야근을 할텐데 불을 다 켜기 보다는 스텐드를  사무실마다 1-2개씩 비치를 하면,  시청전체 사무실을 고려하면 1일 또는 1년을 생각한다면 엄청난 절약이라 생각됩니다.

한번쯤은 깊이 생각해볼 필요가 있어 건의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연말을 보내시길  바라며...

파일

답변

작성일 2006.01.06
시청 야간근무시 전기절약방안(탁상용 스탠드 사용) 답변 - 답변내용
부서명
연락처
답변내용 평소 시정에 적극 참여하여 주심을 깊이 감사드립니다.또한 에너지 절약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 주신 점  재삼 감사드립니다. 우리 시청사는 본관과 별관2동 총 18개 실과소에 340여개의 전등이 설치되어 실내조명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에너지 절약을 위하여 각 실내 가장자리 램프 2등중 1등 안켜기 및 비상계단 절전형 타임스위치 설치, 형광등 안정기 에너지 절약형 전자식 안정기로 교체, 실내조명 설비의 회로별 스위치 구성 완비로 부분조명 실시등 특단의 절약시책을 기 시행하고 있으며 또한 한국전기안전공사에 의뢰하여 전기시설에 대하여 지속적 점검을 실시, 에너지 절약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제안하신 야간근무시 스탠드조명 설치건은 수년전 심층 검토해 본 결과 국부조명방식에 의한 업무효율저하, 스탠드보급 및 설치에 따른 소요예산 지출 확대등 문제점이 있고 기존의 시설을 활용한 부분조명 실시로도  에너지 절약효과 달성이 가능한 바,  야간근무자 및 당직자들에게 철저한 절전의식 고취 및 교육으로 에너지 절약에 더욱 앞장서겠습니다. 귀하께서 제안하신 고견에 대하여 거듭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으로 시정발전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병술년 새해에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