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에게바란다

시장에게바란다
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개선 방법이 없는지?
작성자 문**
공개여부 공개
내용

시장님 춘축제행사 성공적 마무리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시장님이하 행사집행부. 행사요원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매번 행사때마다 느끼는 점이 이제는 현실로 받아져야 한다는 생각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저는 태백에 살며 자부심을같고 타지로 전근을 가라할때 저는 회사를 그만두더라도 태백에서 살겠다고 얘기를 하였습니다.

태백시 홍보 팜플렛, 관관 가이드자료등 을 전국에 아는분들께 발송하여 나름대로 홍보를 하면서 자랑하고 꼭 한번들르라고

얘기를 합니다.

요번눈축제 행사때도 숙박난으로 힘들까바 빈 아파드도 준비하였지만 부족한 팀이있어 부득이 여관을 이용할수밖에 없었습니다. 

전 태백의 여관비에 놀랐습니다.

1실에 100,000원 그것도 다른곳은 없으니 갈태면 가라고하더군요.

시장님

고원관관의도시, 1박이상 관광코스 개발 을 위하여 수고가 많으신데 숙박문제 해결할 방법이 없나요. 아니면 여관비를 적당한 선에서 조정이 불가능한지?.

죄송합니다. 그럼 수고하십시요. 

 

파일

답변

작성일 2006.01.27
개선 방법이 없는지? 답변 - 답변내용
부서명
연락처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태백시 시정발전에 관심어린 애정과 성원을 보내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숙박요금 문제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문병길님이 이용하신 모텔은 우리시에서 가장 최근에 신규 개업한 업소로서 객실, 침구류 등 편의시설은 우수하나, 숙박요금은 타 업소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아마도 시설이 우수하여 타 업소보다 숙박요금 또한 높게 받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 숙박요금은 물론 음식, 이.미용 등 모든 서비스 요금은 규제 완화 차원에서 업소 자율적으로 요금을 책정하여 자유시장 경제 원리에 맡겨져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관광도시를 지향하는 우리시에서도 고질적인 바가지요금 징수는 해결해야 할 과제로 남아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영업주 의식전환과 선진접객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는 다방면의 시책을 펼펴나가고 있고, 바가지 요금 및 불친절을 발생시키는 업소에 대해서는 특별위생점검을 통하여 행정적 제재를 가하고 있습니다. 금번 문제업소에 대해서는 경고조치를 취하였으며, 귀하께서 지불한 100,000원의 요금중 일반실 숙박요금 45,000원을  제외한 55,000원은 환불해 주기로 약속하였으며, 향후 유사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영업주에게는 행정지도를 통해 친절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조치를 하였습니다. 아무쪼록 태백을 아끼시는 마음 잊지 마시고 불편하셨던 점은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병길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파일